NO.1: 야구 등번호 폰트
[무안=뉴시스] 송창헌 기자 = 전남도가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의원이 순천대 공모 참여 촉구 입장문을 발표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히고,야구 등번호 폰트공모 절차를 공정하게 진행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13일 전남도에 따르면 김 의원은 전날 입장문을 통해 "전남도 공모 절차에 불참하는 것은 순천대 의대 유치 가능성을 사실상 0%로 만드는 행위"라며 "순천대 의대 유치를 위해 즉각적인 전략 전환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도는 이에 대변인 명의 입장문을 내 "감사와 환영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다.도는 "정부는 도에 국립의대 설립 대학 추천을 요청했고,그에 따라 정부추천 대학 선정 공모 용역을 진행 중"이라며 “전문 용역기관을 통해 공정성,야구 등번호 폰트투명성,객관성,민주성에 충실히 입각한 공모가 이뤄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목포대,순천대 양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별도의 공청회나 설명회를 열어 공모 과정에서 도민과 대학,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양 대학이 모두 공모에 참여토록 적극 노력해 도민 모두의 건강권을 지키고 도내 전 지역의 의료 체계를 완성하는 국립의대 설립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상생과 화합의 국립 의대 설립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야구 등번호 폰트
:지역 스타트업 기업 육성을 위한 공간을 비수도권 최초로 마련하고 70주년 행사를 부산에서 처음 여는 등 부산을 향한 보폭이 커지고 있다.
야구 등번호 폰트,또한 간담회에서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행성 프로젝트'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