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국 카타르 월드컵 일정
NO.2: 카타르 월드컵 한국 일정 시간
NO.3: 카타르 월드컵 예선 한국 일정 벳 피스트
NO.4: 카타르 월드컵 한국 경기 일정
NO.5: 카타르 월드컵 예선 한국 일정
NO.6: 2024 카타르 월드컵 한국 일정
이시원 공직기강비서관은 유재은과 4차례 통화·문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8월 2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과 세 차례 통화한 이후 임기훈 당시 국가안보실 국방비서관,한국 카타르 월드컵 일정신범철 전 국방부 차관에게도 전화를 건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은 해병대 수사단이 채모 상병 순직 사건 기록을 경찰에 이첩한 날이다.
19일 군사법원에 제출된 통화기록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작년 8월 2일 개인 휴대전화 번호로 임 전 비서관에게 전화를 걸어 13시 25분부터 13시 29분까지 4분 51초간 통화했다.
윤 대통령은 같은 날 오후 4시 21분에도 개인 휴대전화로 신 전 차관에게 전화를 걸어 10초간 통화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날 이종섭 전 장관에게도 낮 12시부터 1시 사이에 총 세 차례에 걸쳐 개인 휴대전화 번호로 전화를 걸어 총 18분여 동안 통화한 것으로 파악된 바 있다.
윤 대통령과 임 전 비서관의 통화는 이 전 장관과 세 번째 통화한 지 약 27분여 뒤에 이뤄졌다.
앞서 윤 전 대통령과 이 전 장관의 통화 사실이 드러나면서 이첩된 사건 기록이 회수된 과정과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는데,한국 카타르 월드컵 일정윤 대통령이 임 전 비서관과 신 전 차관과도 통화한 기록이 추가로 확인된 것이다.
같은 날 유재은 국방부 법무관리관도 이시원 당시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과 4차례 문자와 통화를 주고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통화기록에 따르면 유 관리관은 작년 8월 2일 오후 1시 42분과 오후 4시 45분에 두 차례 문자를 보낸다.
두 번째 문자를 받은 직후 이 전 비서관이 유 전 관리관에게 문자로 답장하자 유 관리관은 이 전 비서관에게 전화를 걸어 오후 4시 46분께 2분 46초간 통화한다.
작년 8월 2일은 해병대 수사단이 오전 10시 30분께 임성근 당시 해병대 1사단장 등 간부 8명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경북경찰청에 이첩한 날이다.
이후 국방부 검찰단은 항명 혐의로 박 전 단장을 입건한 뒤 사건을 경찰로부터 회수해 오기로 결정하고 이날 오후 7시 20분께 경북경찰청에서 사건을 회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