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futnet
NO.2: futnet ball
NO.3: futnet game
NO.4: futnet world championship
NO.5: futnet world championship 2024
NO.6: futnet pronunciation
NO.7: futnet rules
NO.8: futnet app
NO.9: futnet media
NO.10: futnet sport
오늘(8일) 새벽 경북 안동시 옥동과 영양군 영양읍 일대 읍면동에 '호우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됐습니다.수도권 이외 지역에 호우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되기는 처음입니다.
기상청은 더 많은 비가 더 짧은 시간에 쏟아지는 집중호우가 갈수록 빈번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호우 긴급재난문자는 '1시간 강수량이 50㎜ 이상'이면서 '3시간 강수량이 90㎜ 이상'이면 기상청이 직접 발송합니다.
1시간 강수량이 72㎜ 이상일 때도 호우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될 수 있는데,1시간에 50㎜가 훨씬 넘는 비가 쏟아졌는데도 3시간 강수량이 90㎜에 못 미친다고 재난문자를 보내지 않으면 '폭우 후 대피와 대응 시간 확보'라는 취지가 무색해지기 때문입니다.
1시간에 72㎜ 비가 내리면 3시간 강수량이 81㎜ 이상일 가능성이 95%를 웃돕니다.
안동시 옥동은 호우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된 오전 3시 30분께 기준으로 1시간 강수량이 52.5㎜,futnet3시간 강수량이 103.0㎜에 달했습니다.영양군 영양읍은 재난문자가 발송된 오전 3시 53분께 1시간 강수량이 52.0㎜,3시간 강수량이 108.5㎜였습니다.
집중호우를 부르는 '남북으로 폭은 좁고 동서로 긴' 비구름대가 자리한 가운데,대기 하층에서 수증기를 많이 머금은 빠른 남서풍이 불어 들어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될 정도로 호우가 내린 것으로 분석됩니다.
대기 하층의 빠른 바람인 하층제트는 이번처럼 '야행성 폭우'를 부릅니다.
낮에는 지상의 공기가 데워지면서 상승해 하층제트 앞길을 방해하지만,밤엔 지상의 공기가 식어 가라앉으면서 하층제트에 길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기후변화 시나리오(SSP)에 따르면 2041∼2060년 우리나라 연강수량은 현재보다 6~7% 늘지만,비가 내리는 날은 8∼11%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더 많은 비가 더 짧은 시간에 쏟아진다는 것으로,기상청은 평균 강수 강도가 지금보다 16∼2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애초 기상청은 긴급재난문자가 발송될 정도의 호우를 '극한호우'로 지칭했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비'를 부르는 말이 너무 많다는 지적이 나온 데다가,futnet극한호우에 해당하지 않는 비는 위험하지 않다고 오해할 여지가 있어 '극한호우 긴급재난문자' 대신 '호우 긴급재난문자'로 표현을 바꿨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futnet
:삼성전자 제공경향신문 주요뉴스· [단독]“V께도 보고 드렸다고 답장 주셨어”…윤 대통령 초기 보고 받은 정황· 며느리를 ‘개××’라 욕한 임금···‘독 전복구이’ 올가미로 죽였다· [단독] 한화, 류현진 유니폼 제작 들어갔다···“합의는 이미 마쳐”· 이제 59㎡가 새로운 ‘국민평형’이라고요?· “모아이 돌려줘라”…대영박물관 댓글 창 폭파됐다· 총알도 막는다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고 두 달 만에···· 넷플릭스 빠진 OTT 물가잡기, 실효성 논란 ‘와글’· “타사 보란듯 잡도리”···시민이 본 방송심의· 미국, ‘크름 사정권’ 장거리 에이태큼스 우크라 지원 논의· 누가, 왜 그렇게 평가했는지 당사자도 알 수 없는 의원 평가▶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진보? 보수? 당신의 정치성향을 테스트해 보세요!ⓒ경향신문(www.
futnet,일본 현지 호텔, 리조트, 료칸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여기어때 고객에만 제공하는 최저가 상품, 특가 상품과 기획 상품을 더욱 적극적으로 조달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