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진도 모도
NO.2: 진도 모도 상회
-‘원스톱 원산지관리 시스템(OOMS)’특허 취득 완료…세계시장에 시스템 우수성 홍보
[헤럴드경제= 이권형기자] 관세청은 특허청으로부터‘원스톱 원산지관리 시스템(One-stop Origin Management System,진도 모도이하‘OOMS’)’에 대한 발명 특허를 취득했다고 25일 밝혔다.
OOMS는 원산지 결정부터 원산지증명서 신청·발급 및 국가 간 원산지증명서 전자교환까지 자유무역협정(FTA) 활용을 위한 원산지관리 업무를 전산으로 일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관세청은 지난해부터 아프리카 국가를 대상으로 OOMS 해외 보급 및 FTA 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 중으로,진도 모도동 사업 내용은 지난 6월 4일에 있었던‘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공동선언에 채택된 바 있다.
관세청은 아프리카 국가에 이어 동남아·중남미 국가로 OOMS 보급을 확대하고,진도 모도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다양한 FTA 역량 강화 사업도 지속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관세청은 “이번 특허등록을 통해 OOMS의 독자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며,진도 모도“앞으로 국제 FTA 행정의 디지털화와 비관세장벽 해소를 위해 OOMS를 전 세계에 적극 보급하여 무역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도 모도
:오늘 가톨릭 의대 교수협의회 비상대책위는 '의정 갈등을 넘어 미래 의료 환경으로' 주제로 심포지엄을 엽니다.
진도 모도,회의 직후 성혜영 의협 대변인은 "오늘 비공개 회의 결과가 굉장히 만족스럽게 나왔다"며 "원만한 협의가 이뤄졌고 강력한 지지가 있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