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대구m월드
대웅제약은 자사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지난달 아르헨티나 식품의약품의학기술청(ANMAT)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허가 용량은 100유닛과 200유닛이고 수출명은 '클로듀'다.
아르헨티나는 우리나라 제약사에게 진입 장벽이 높은 시장이다.미국 식품의약국(FDA)이나 유럽 의약품청(EMA)의 인증이 없다면 진입 자체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웅제약은 올해 4분기 파트너사 옥사파마를 통해 아르헨티나에 클로듀를 발매한다.현지 유통·판매를 담당하는 옥시파마는 제약,대구m월드화장품,피부미용 전문 회사로 히알루론산 필러,대구m월드스킨부스터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고 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아르헨티나는 미용,의료 산업 영향력이 크고 지속 성장하는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우리나라 기업에는 굉장히 허들이 높은 국가"라며 "이번 품목 허가를 발판으로 중남미 지역에서 대웅제약의 톡신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대구m월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삼성 독자 번인 방지 기술 적용장시간 업무 특화 모니터 뷰피니티…빠르고 간편한 설치[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혁신 기술과 새로운 기능을 대거 탑재한 2024년형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OLED’와 고해상도 모니터 ‘뷰피니티’ 신제품을 4일 출시했다.
대구m월드,31% 올랐고, ‘라이엇플랫폼스(RIOT)’도 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