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중계
중기부 청년인턴 대상
‘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개최중소벤처기업부는 중소벤처·소상공인 정책에 청년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중기부 청년인턴이 참여하는‘청년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 4월부터 청년인턴이 다양한 중소벤처기업 정책을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중계정책 현장 방문을 진행했으며,소속 기관별로도 현장 방문,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중계직원과의 1대 1 멘토링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청년 세대에게 정책 과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청년인턴 50여명이 총 12개 팀을 이뤄 정책 제언과 정책 홍보 2개 분야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청년 창업자 등으로 구성된 2030자문단의 멘토링을 통해 구체화할 예정이다.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해 정책 부합성,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중계실현 가능성,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중계창의성 등을 평가한 후 우수 과제로 선정된 6개 팀에 중기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중기부 정책 개선 및 홍보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중기부 청년정책책임관인 조경원 창업정책관은 “청년의 시각에서 중소벤처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해주길 기대한다”며 “청년인턴의 일 경험과 정책 과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