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rfs
NO.2: rfs form va
NO.3: rfs fc
NO.4: rfs meaning
NO.5: rfsoc
NO.6: rf smart
NO.7: rfsa dermatology
NO.8: rfsd
NO.9: rfs soccer
NO.10: rsfi
UNIST 이명인 교수팀,rfs기존 예보 한계를 극복한 폭염 확률예측시스템 개발
2018년 대폭염,rfs일주일 전 예측해
[서울경제]
우리나라에서 10일 전부터 폭염 발생 확률을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됐다.매년 기록적인 더위가 예고되는 가운데 국민들이 폭염을 사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스트(UNIST·울산과학기술원) 지구환경건설도시공학과 이명인 교수팀은 우리나라 폭염발생을 10일 전부터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고 19일 밝혔다.기상청 전지구 앙상블 예측 시스템을 활용해 여름철 폭염 예측 정보를 10일 전으로 확대하고,rfs특보 발효 시간을 늘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기존 예보 방식보다 더 나은 성능을 보였다.특히 다른 동아시아 지역보다 우리나라에서 더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2018년 대폭염 기간 동안 폭염의 시작과 종료를 일주일 전부터 정확히 예측해 실용성을 입증했다.
2주 전부터 폭염을 예측할 수 있는 예측 모델도 개발 중이다.이 시스템은 지면과 대기의 상호작용이 폭염 예측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구체적으로 분석했다.연구팀은 기후 예측 시스템에서 지면의 토양 수분과 최고 기온이 급격히 변하는 상황을 확인하고,rfs토양 수분 예측과 데이터 정확성을 개선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명인 교수는 “이번 연구는 우리나라 기상 예측 시스템을 통해 재해 예측 가능성을 크게 높였다”고 설명했다.두 논문의 제1저자인 탁선래 연구원은 “이번 연구 결과로 여름철 국민들에게 정확한 폭염 정보를 제공해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 결과는 세계적 기상기후재해 학술지인 Weather and Climate Extremes지에 4월 4일과 5월 24일에 연속으로 게재됐다.연구는 기상청과 국립기상과학원이 지원하는 폭염 특이기상연구센터 사업을 통해 수행됐다.
rfsoc
:윤장섭씨는 해가 갈수록 국가유산 수집의 길에 깊이 빠져들었다.
rfs,출생아 수가 사망자 수에 미치지 못하면서 53개월째 인구 자연감소가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