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메리제인 로퍼
NO.2: 헤레우 메리제인 로퍼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유럽 최대 방산업체 라인메탈의 최고경영자(CEO)인 아르민 파페르거(사진) 암살 시도의 배후로 러시아가 지목됐다.
11일(현지시간) 미국 CNN은 미국 정보 당국이 올초 러시아가 아르민 파페르거에 대한 암살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해 이를 독일에 전달했고,메리제인 로퍼독일 보안 당국은 아르민 파페르거를 보호하는 조처를 취했다고 보도했다.
파페르거 CEO 살해 시도는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는 유럽의 주요 방산업체 경영자들을 제거하려는 러시아 측 계획의 일환이었다고 CNN은 전했다.
라인메탈은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공급하는 주요 기업으로,메리제인 로퍼우크라이나에 공급된 155㎜ 포탄을 생산했다.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생산 능력을 신속히 확대해 내년에는 70만발의 포탄을 생산할 예정이다.2022년 생산량(7만발)의 10배다.
파페르거는 지난해 우크라이나에 팬서 탱크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러시아의 분노를 샀다.러시아 외무부는 이를 파괴하겠다고 위협하기도 했다.파이낸셜타임스(FT)는 “최근 몇 달 동안 서방 정보기관들은 독일의 군사 기지를 겨냥한 음모를 포함하여 유럽에서 러시아의 방해 행위 시도가 증가하고 있다고 경고했다”고 전했다.
파페르거는 “나는 항상 안전하다고 느낀다”면서도 “음모의 세부 사항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메리제인 로퍼CNN 보도 내용을 믿는다”고 말했다.사안에 정통한 한 인물은 파페르거의 보호 수준이 독일 총리 올라프 숄츠의 보호 수준과 유사하다고 FT에 밝혔다.
한경제 기자
헤레우 메리제인 로퍼
:그의 할아버지 므두셀라(심판·창 던지는 자를 의미)의 지혜가 함께 있었다고 했다.
메리제인 로퍼,뉴스 속 용어 : 건널목 신호 감지 못한 테슬라 'FSD' - FSD, 주행 보조 시스템 'Full-Self Driving' 의미- '완전자율주행'으로 번역하나 운전자 개입 필요- 최근 안개 낀 날 기차와 신호등 인식 못 해 '논란'오늘 핵심 일정○국내- 08:00 4월 산업생산- 08:00 4월 소매판매○해외- 03:50 베일리 영란은행(BoE) 총재 연설- 05:30 연준(Fed) 밸런스 시트- 08:30 일본 도쿄 근원 소비자물가지수- 08:50 일본 4월 산업생산- 10:30 중국 5월 비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 18:00 유로존 5월 소비자물가지수- 21:30 미국 4월 근원 소비지출물가지수- 22:45 시카고 5월 구매관리자지수- 23:30 미국 애틀랜타 연준 2분기 GDP나우 ◇점심&퇴근길 날씨 ○ 최저기온 15℃(0℃) |최고기온 : 25℃(▼1℃)○ 강수확률 오전 0%|오후 30%○ 미세먼지 오전 보통|오후 보통 3분이면 OK, 꼭 필요한 시간-가성비 경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