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에릭가르시아
NO.2: 에릭가르시아 바르샤 등번호
NO.3: 에릭가르시아 인벤
NO.4: 에릭가르시아 갱신
지난해 중국 세관 자료에 따르면 북한이 지난해 중국으로 수출한 가발,에릭가르시아인조 속눈썹·턱수염은 1천680톤(t) 규모,에릭가르시아약 1억6천700만 달러(약 2천307억 원)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북한의 대중국 전체 수출품의 60% 가까이를 차지하는 수치입니다.
가디언 보도에 따르면 북한은 주로 중국에서 인모를 수입해와 제품으로 만들고,에릭가르시아이를 다시 중국으로 보낸 뒤 전 세계로 수출하는데,이들 제품의 생산지는 북한이 아닌 중국으로 표기됩니다.
미용 제품 제조 등 경공업은 유엔의 대북 제재 대상에서 빠져 있어 최근 몇 년간 인모를 이용한 미용 제품은 북한의 고립된 경제를 유지하고 국제 제재의 여파를 완화하고 북한의 핵 야욕을 추구하기 위한 필수적인 소득원을 제공하는 데 일조해왔다고 가디언은 전했습니다.
미용 제품뿐 아니라 북한은 사이버 공격이나 해외 북한식당 운영 등을 통해서도 무기 개발 비용을 조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3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대북제재위원회는 연례보고서를 통해 2017∼2023년 북한이 가상자산 관련 회사를 상대로 사이버 공격을 벌여 탈취한 금액이 약 30억 달러(약 4조 원)로 추산된다고 집계했습니다.
미국의소리(VOA)는 같은 달 보도를 통해 북한이 중국에서 자국민을 종업원으로 둔 식당 50곳 이상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는 2019년까지 북한 노동자를 귀국시키도록 요구하는 2017년 유엔 결의를 위반하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사진 출처 : 로이터=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에릭가르시아 갱신
:이들 회원사의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 규모는 SK하이닉스 스코프(Scope) 3 주요 원부자재 배출량의 50% 수준으로, 이번 회사 간 협업은 향후 반도체 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릭가르시아,이 보도대로라면 마크롱 대통령이 지난 2월 말 우크라이나에 서방 군대를 파견하는 방안을 배제할 수 없다고 언급한 이후 3개월 반 만에 실질적인 계획의 윤곽이 공개되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