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이번주 야구
NO.2: 최강 야구 이번주
전기차 배터리 전 주기 분석·관리
환경부는 “최근 유럽연합(EU) 등 주요 선진국은 배터리에 포함된 핵심 광물을 의무적으로 재활용하고,전기차 제조를 위한 원료 채취부터 폐기까지 전(全) 주기에 걸쳐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측정토록 하는 등 환경규제를 강화하고 있다”며 “국제적 환경규제에 대응하고,사용 후 배터리 산업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센터 구축을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센터는 전기차 배터리 성능 및 제원,전기차 인증 및 보조금 산정,전기차 충전 정보를 수집·분석한다.전기차 탄소발자국 산정 지침을 시스템에 구현해 기업들이 전기차 제조 공정별 탄소발자국 정보를 손쉽게 얻도록 돕는다.
또한 전기차 폐차 후 배터리를 재활용하면 재생 원료 성상,이번주 야구생산량,이번주 야구판매처 등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재생 원료 생산인증 시스템을 구축한다.
배터리 제조부터 전기차 운행 및 폐차,이번주 야구사용 후 배터리 거래 및 유통,이번주 야구사용 후 배터리 재제조·재사용·재활용 정보를 관리하고 공유하는 배터리 이력 관리 시스템과 연계할 예정이다.
센터는 전남 나주시 혁신산업단지에 들어선다.2027년 개원을 목표로 현재 센터 건축과 정보화 시스템 설계를 진행 중이다.
환경부는 센터 구축 관련 사업계획 수립,예산 확보 등 추진 사항을 총괄한다.전라남도와 나주시는 센터 용지를 제공하고 인근에 사용 후 배터리 연관기업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유승광 환경부 자원순환국장은 “전기차 전주기 탄소중립 통합환경정보센터 구축은 배터리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첫 단추”라며 “앞으로 관계 부처와 협력해 전기차 및 배터리 환경규제 대응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주 야구
:이들 전력은 출항 후 미국 본토와 하와이 사이 제3함대 관할구역에서 대수상전 전술훈련(SWATT)을 실시하고 2월 16일 모항으로 복귀했다.
이번주 야구,100여명의 사상자를 낸 2021년 멕시코시티 지하철 12호선 교량 붕괴 참사 때 소극적으로 대응하는 등 공공안전 분야에 약점을 드러냈다 평가도 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