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파르타 로테르담 순위
NO.2: 스파르타 로테르담 대 폴렌담 순위
NO.3: 스파르타 로테르담 대 즈볼러 순위
NO.4: 스파르타 로테르담 대 헤이렌베인 순위
NO.5: psv 대 스파르타 로테르담 순위
NO.6: 아약스 대 스파르타 로테르담 순위
NO.7: 피테서 대 스파르타 로테르담 순위
NO.8: 페예노르트 대 스파르타 로테르담 순위
NO.9: 발베이크 대 스파르타 로테르담 순위
양국 정부 및 에너지 유관기관 참석…"민간 주도 수소 공급망 협력 중요"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에너지 수입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와 일본이 수소 분야 협력 모색에 나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4일 서울에서 양국의 11개 수소 유관 기관과 함께 '제1회 한일 수소 협력 대화'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 측에서는 H2KOREA,한국전력,한국석유공사,스파르타 로테르담 순위가스안전공사,에너지경제연구원,한국무역보험공사 등이,일본 측에서는 일본수소협회(JH2A),스파르타 로테르담 순위클린연료암모니아협회(CFAA),광물·에너지 안보기구(JOGMEC),고압가스보안협회(KHK),JBIC(일본국제협력은행) 등이 참여했다.
이번 회의 개최는 지난 5월 한일 정상회담 때 양국 수소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해 수소 협력 대화를 신설하기로 합의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양측은 이날 회의에서 최근 자국의 수소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스파르타 로테르담 순위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달성 및 에너지 안보 등을 위해 청정수소 및 수소화합물 분야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양국 수소 관련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탄소 집약도 인증,스파르타 로테르담 순위표준·기준,안전 분야 작업반(워킹그룹)을 우선 개설해 세부 협력을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양측은 글로벌 청정수소 공급망 공조를 강화하고 수소 경제 생태계를 확산하기 위해서는 한일 기업 간 협력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향후 양국 민간 주도의 수소 공급망 협력 확대 방안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