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6개국
수분 공급,피부 진정,체온 조절,변비 예방,월드컵 6개국피로 회복,체중 관리 등 익히 알려진 오이의 효능만도 십수 가지다.한데 오이가 뼈를 튼튼하게 만든다는 사실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오이는 특히 여름과 궁합이 그만이다.기력이 쇠하기 쉬운 여름,오이로 더위도 잡고 건강도 지키자.
오이가 암 예방하고 뼈 건강을 돕는다고?
수분 덩어리로만 보이는 오이가 뼈를 건강하게 만든다는 점은 살짝 의외다.오이에 풍부한 비타민K가 바로 그 주역.비타민K는 단백질을 합성하고 뼈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비타민K가 부족하면 골다공증과 골절 위험이 높아지는데,폐경 후 2년간 매일 비타민K를 섭취한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골절 확률이 50% 적다는 연구도 있다.비타민K는 오이 껍질에 주로 분포하므로 잘 씻어 껍질째 섭취하면 좋다.오이 한 개면 비타민K의 1일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오이가 가진 또 한 가지 놀라운 기능이 있다.오이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천연 성분이 여럿 들어 있다.대표적으로‘카로틴’은 암을 부르는 활성산소를 무력하게 만든다.또 오이의 쓴맛을 내는‘쿠쿠르비타신’은 암 세포의 성장과 번식을 방해하고 세포 사멸을 유도한다.오이에 풍부한‘리그난’은 대표적이고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대장암·전립선암·자궁암·난소암·유방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하다.이 밖에도 오이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낮춰 혈압을 조절하고 뇌졸중과 심장 질환을 예방하며,오이의‘피세틴’성분은 알츠하이머성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졌다.
① 오이탕탕이
재료: 오이 2개,식초 3큰술,다진마늘 1큰술,설탕 1큰술,소금 1작은술,깨 1큰술,굵은 소금 약간
만드는 법: 굵은 소금으로 오이를 껍질째 깨끗이 씻어 양끝을 잘라 낸다.오이를 세로로 길게 자른 뒤 비닐 팩에 넣고 밀대나 방망이로 여러 차례 두들긴다.부서진 오이를 그릇에 담고 양념 재료를 모두 넣어 잘 섞어 준다.
② 오이달걀볶음
재료: 오이 1개,월드컵 6개국달걀 2개,대파 ¼대,식용유 3큰술,깨와 소금 약간
만드는 법: 오이는 얇게 반달썰기 해 소금에 절이고,달걀은 잘 풀어 둔다.식용유를 두른 팬에 달걀물을 붓고 스크램블을 만든다.얇게 썬 대파를 볶아 파 기름을 만들고,월드컵 6개국물기 짠 오이를 넣어 센불에서 2분간 볶는다.스크램블을 넣고 함께 볶은 뒤 그릇에 담고 깨를 뿌린다.
[글 송이령(프리랜서) 사진 픽사베이]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34호(24.6.18) 기사입니다]
월드컵 6개국
:◇ 닛케이 사상 최고치 근접: 이어 16일 열린 아시아 증시에서 일본의 닛케이는 전거래일보다 0.
월드컵 6개국,이재명 "혁신, 가죽 벗기는 고통" 홍영표 "본인 가죽은 안 벗기나"이재명 성토장 된 민주당 의총홍영표 "혁신한다며 자기 가죽은 안 벗겨""남의 가죽 벗기느라 손에 피칠갑" 성토더불어민주당 박용진, 홍영표 의원이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