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창평 슬로시티

홍콩 대 타지키스탄|【암호화폐전망】

NO.1: 홍콩 대 타지키스탄



[앵커]

프랑스 총선 결선투표에서 예상을 뒤엎고,좌파 연합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1주일 전 1차 투표에서 압승해 총리 배출까지 기대하며 샴페인을 터뜨렸던 '국민연합'은 3위로 밀렸습니다.

임세흠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현지시각 일요일 치러진 프랑스 총선 결선투표에서 좌파 정당들의 연합이 제 1당에 올랐습니다.

하원 577석 중 182석을 차지했습니다.

[장 뤼크 멜랑숑/좌파연합 내 '굴복하지 않는 프랑스(LFI)' 대표 : "이번 투표에서 다수는 국가를 위해 또 다른 선택을 했습니다."]

2위는 마크롱 대통령의 범여권 정당들로 168석을 얻어 참패는 면했습니다.

불과 1주일 전 1차 투표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선두를 차지했던 '국민연합'은 143석으로 3위에 그쳤습니다.

[마린 르 펜/국민연합(RN) 대표 : "슬픈 일입니다.우리는 1년을 더 잃었습니다.이민은 규제되지 않을 거고,소비자들은 구매력을 잃을 겁니다."]

반이민,반유럽 기조로 극우 정당으로 분류됐던 '국민연합'은 정책 변화를 꾀해 의회 권력 장악과 총리 배출까지 눈앞에 뒀지만,좌파연합과 범여권의 막판 후보 단일화에 가로막혔습니다.

[올리비에 포르/좌파연합 내 사회당 대표 : "오늘 밤,프랑스는 국민연합(RN)이 정권을 장악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외신들은 대이변이 '충격적'이라고 전했는데,홍콩 대 타지키스탄"1차 투표는 마크롱 대통령 심판 투표,결선 투표는 국민연합 집권에 대한 찬반 투표 성격이었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관례대로라면 마크롱 대통령은 1당을 차지한 좌파 연합 출신을 총리로 임명해야 합니다.

하지만,그가 극좌 정당에는 권력을 맡길 수 없다고 언급해온 만큼,홍콩 대 타지키스탄진통이 예상됩니다.

KBS 뉴스 임세흠입니다.

영상편집:사명환/자료조사:김희수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홍콩 대 타지키스탄

:이어 그는 "관세는 경제 외적인 면에서도 다른 국가들을 상대할 힘을 준다"고 말했다.

홍콩 대 타지키스탄,다니엘 린데만은 20일 오후 넷플릭스 예능 ‘성+인물 : 네덜란드, 독일편’(이하 ‘성+인물’)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성+인물’ 촬영 전 자문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