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대구 야구협회

mfs골프 - ID=2024-12-12%2Fdjomxm.html

NO.1: mfs골프

신한자산운용은 'SOL 조선TOP3플러스' ETF(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이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연초 이후 개인투자자 순매수 금액은 1315억원으로 국내 주식형 ETF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의 급격한 조정 속에서도 'SOL 조선TOP3플러스' ETF의 수익률은 양호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1개월,mfs골프3개월,연초 이후 수익률이 각각 12.83%,21.82%,37.69%로 같은 기간 코스피(-8.35%,-4.01%,-1.39%) 상승률을 압도했다.6개월 수익률 49.30%는 국내 ETF 전체 1위다.

신조선가(새로 건조하는 선박의 가격)의 지속 상승과 실적 모멘텀에 더해 미국과 중국의 군비경쟁,수출에 유리한 고환율 환경 등 조선업황 전반에서 긍정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조선업의 호황이 장기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는 투자자들의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있다.조선주에만 집중투자 할 수 있는 유일한 ETF인 'SOL 조선TOP3플러스' ETF에도 자금이 몰려 올해에만 순자산이 3000억원 이상 증가했다.

'SOL 조선TOP3플러스' ETF는 3대 조선사인 HD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한화오션을 포함하여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등 조선사 비중이 80% 이상이다.HD현대마린솔루션,한화엔진,한국카본,mfs골프STX중공업(HD현대마린엔진),동성화인텍,태광,하이록코리아,세진중공업 등 기자재 기업을 포함해 총 13종목에 투자 한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지난주 시장이 역대급 하락을 보이는 가운데에서도 조선주는 반등의 강도가 특히 높았다" 며 "개인투자자들은 시장의 하락에 따른 조선주의 조정을 기회로 받아들여 8월에만 'SOL 조선TOP3플러스' ETF를 약 270억원 순매수 했다" 고 말했다.

이어 "조선업은 가시적인 성과가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실적 서프라이즈가 뒷받침 되고 있어 국내 산업군 중에서 최선호 투자처로 주목 받고 있다" 고 설명했다.

mfs골프

:이같은 공관위의 결정은 현재 해당 지역의 현역 의원인 노웅래·이수진·김민철 의원을 사실상 컷오프한 것이다.

mfs골프, 최 전 대표는 덕원중과 구미고를 나왔지만 서울에서 생활해왔고 우 변호사는 대륜고를 나왔지만 대구에서 활동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