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릴osc 애스턴
로이터 "5나노 이상 기술 포함된 맞춤형 제품 개발 중"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동영상 플랫폼 '틱톡'의 모회사인 중국 바이트댄스가 미국의 반도체 설계기업 브로드컴과 함께 첨단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로이터통신은 24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릴osc 애스턴바이트댄스와 브로드컴이 5나노미터 이상의 첨단기술이 포함된 맞춤형 반도체를 개발 중이라면서 생산이 이뤄질 경우 바이트댄스가 첨단 반도체를 조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반도체 제조는 대만의 TSMC가 맡게 될 전망이다.
지난 2022년 미국이 최첨단 반도체에 대한 수출 통제 조치를 취한 이후 중국과 미국 기업 간에 5나노미터 이상의 첨단 기술이 포함된 반도체 개발 협력이 발표된 적은 없다.
미·중 기업 간 협력은 일반적으로 이보다 덜 정교한 기술과 관련된 것이다.
반도체 생산은 올해 이뤄질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소식통은 설계 작업이 잘 진행되고 있지만 설계를 마무리하고 제조에 들어가는 단계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바이트댄스나 브로드컴,릴osc 애스턴TSMC는 이 같은 내용에 대해 확인해 주지 않았다.
엔비디아의 최첨단 반도체는 미국의 수출 통제로 인해 중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화웨이를 비롯한 중국 AI 가속기 제조업체들도 첨단 기술 개발에 적극적이어서 미국과 중국 간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
바이트댄스와 브로드컴은 2022년부터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릴osc 애스턴
:30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4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한국인 전체 스마트폰 사용시간의 33.
릴osc 애스턴,팔레스타인들은 오랫동안 점령된 서안지구, 동예루살렘, 가자지구에서 독립 국가를 추구해왔는데 이와는 상반된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