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릿지사이드
NO.2: 릿지사이드 리텍
NO.3: 릿지사이드 위키
NO.4: 릿지사이드 축복받은 유물
NO.5: 릿지사이드 한글패치
NO.6: 릿지사이드 모드
NO.7: 릿지사이드 초상화
NO.8: 릿지사이드 퀘스트
NO.9: 릿지사이드 공략
NO.10: 릿지사이드 호감도
지난 17일 신화통신 등 중국언론매체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전 중국 현지 수사팀은 중국 중부 허난성 정저우시에서 여성 노동자 8명이 냉동트럭에서 사망한 것을 발견했다.
해당 트럭 운전자가 기름을 넣기 위해 지난 15일 밤 10시 주유소에 도착해 이들이 의식을 잃었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며 이후 구조에 나섰으나 다음날 오전 3시에 전원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망한 노동자들은 같은 쇠고기 가공·포장 공장에서 일하는 동료 사이이며 모두 자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이들은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은 밀폐된 공간에서 질식사한 것으로 추정됐다.목격자는 사고 트럭 안에 냉장 소고기와 보냉용 드라이아이스가 함께 실려 있었다고 진술했다.
현지 주민들은 희생자들이 잔업을 마치고 귀가하는 차편이 없어 냉동트럭에 탔으며 이렇게 귀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다고 설명했다.해당 트럭은 안에서 문을 두드려도 운전석에서 소리를 듣기 어려운 구조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국은 차량 운전자와 공장 책임자 등 관련자들을 상대로 규정을 어기고 노동자들을 화물칸에 태운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사건이 알려지자 바이두 등 중국 소셜 미디어에서는 "화물칸은 순환이 안돼서 공기가 없다" "밀폐된 공간에서 숨지는 사례가 또 발생하다니" "어린 자녀의 어머니도 있던데 너무 안타깝다" 등 희생자들을 애도하고 안전사고 부재의식을 규탄하는 반응이 이어졌다.
릿지사이드 리텍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
릿지사이드,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지난 3일부터 이틀간 기장군 소재 아난티 앳 부산 코브에서 ‘2024 한국테마관광박람회’ 및 ‘크루즈 관광 세미나’를 한다고 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