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대 노팅엄 포리스트 타임라인
7월부터 '기후행동 기회소득' 사업 시행
걷기·자전거 타기·친환경 운전 등 일상 속 '기후행동' 리워드 지급
도민 10만명 대상 1인당 연간 최대 6만원 리워드 지급 예정
기후행동 기회소득은 일상생활 속에서 온실가스 감축활동인 '기후행동'에 대한 사회적 가치에 주목해 평가와 보상을 하는 정책으로 예술인·장애인·체육인·농어민·아동돌봄 기회소득과 더불어 민선 8기 경기도의 대표 정책이다.
경기도는 기후행동 기회소득 전용 앱(App)을 구축해 도민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한 탄소 감축 활동 실적을 기록하고,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대 노팅엄 포리스트 타임라인그에 따른 보상을 지역화폐 등을 통해 지급할 계획이다.
기후행동 실천 분야는 교통·에너지·자원순환·인식제고 4개 분야이며 △친환경 운전 △대중교통 이용 △자전거 이용 △걷기 △가정용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PC 절전 프로그램 사용 △배달음식 다회용기 이용 △다회용컵 할인 카페 찾기 △휴대폰 자원순환 참여 △줍깅·플로깅 참여 △기후행동 서약 △환경교육 참여 △생물다양성 탐사 △소통 등 생활 속에서 참여하기 쉬운 15개 활동으로 이뤄져 있다.
경기도는 도민 10만명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최대 6만원의 리워드를 지급할 계획(2024년은 하반기 시행으로 최대 3만원 한도 내 지급)이며,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대 노팅엄 포리스트 타임라인적립 리워드는 다음 달 중순에 지역화폐로 전환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향후,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대 노팅엄 포리스트 타임라인적립된 리워드를 교통카드에 충전해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가입 시점에서 만 7세 이상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대 노팅엄 포리스트 타임라인참여 방법은 구글스토어·앱스토어에서 기후행동 기회소득 앱(App)을 내려받아 회원가입 후 기후행동을 실천하면 된다.
기후행동 기회소득 앱(App)은 데이터 자동연계를 통해 기후행동 실천 인증을 위한 촬영 및 업로드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친환경 운전 활동은 T맵 점수,대중교통 이용은 수도권 교통카드사의 실적 데이터를 연계해 별도 인증 없이 자동으로 적립된다.
또 걷기 활동은 하루에 한 번 앱에 접속하면 휴대전화 걸음 수 데이터가 자동으로 연계돼 적립된다.
경기도는 기후행동 기회소득 앱 구동방식이 타 지자체의 유사 사업과 가장 큰 차별점이며,사용이 편리해 도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기후행동 문화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세한 추가정보는 기후행동 기회소득 전용 누리집을 방문하거나,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대 노팅엄 포리스트 타임라인상담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차성수 경기도 기후환경에너지국장은 "기후행동 기회소득 사업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생활실천 문화가 경기도 전반에 정착되고,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대 노팅엄 포리스트 타임라인경기도 탄소중립 달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도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기후행동기회소득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대 노팅엄 포리스트 타임라인
:두손을 깍지 낀채로 몸통을 비틀면서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 쪽으로 들어 올리고, 반대편도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대 노팅엄 포리스트 타임라인,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지난해 각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거둔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의 해외 매출이 올해도 견조하게 유지되고 있다”며, “하반기는 자사의 인기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MMORPG ‘귀혼M’과 ‘전민강호’의 출시가 예정돼, 2024년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