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노스이스트 예약

캄포데피오리 제주

NO.1: 캄포데피오리 제주

영주·봉화·영양·청송·의성·예천 등 인접 7개 시·군에 일시이동중지명령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일 경북 안동시 소재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진됨에 따라 2일 중수본 회의를 개최했다.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는 2일 경북 안동시 소재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진됨에 따라 2일 중수본 회의를 개최했다.농림축산식품부 제공


경북 안동의 한 양돈농가에서 2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해 방역당국이 긴급 대책 마련에 나섰다.도내 양돈 농가에서 ASF가 발생한 건 올해 1월 영덕,캄포데피오리 제주지난달 영천 등에 이어 세번째다.

경북도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쯤 안동시 남선면 한 양돈농가에서 ASF가 최종 확진됐다.방역당국은 이날 오전 9시40분쯤 ASF 의심축이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 받고 정밀 검사를 진행해 왔다.

흑돼지 193마리를 사육하는 이 농가는 지난달 30일 모돈 3두가 폐사한 이후 이날까지 총 10두가 폐사하자,캄포데피오리 제주방역당국에 ASF 의심 신고를 했다.

방역당국은 현장에 방역관을 급파해 폐사축에 대한 부검과 시료채취 등을 통해 정밀 검사 등을 통해 이날 오후 7시쯤 총 5두가 ASF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방역당국은 ASF 확진 사실을 확인하고 안동을 비롯해 영주·봉화·영양·청송·의성·예천 등 인접 7개 시·군에 '일시이동중지명령(Standstill·스탠드스틸)'을 내렸다.적용 대상은 해당 시·군의 돼지농장과 축산 관련 종사자·작업장이다.이번 이동중지 기간은 2일 오후 8시부터 3일 오후 8시까지로,캄포데피오리 제주24시간 동안 지속된다.

아울러 발생지역 내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방역차 등 가용한 소독 자원 39대를 총동원해 안동시와 인접 5개 시군 소재 돼지농장 및 주변 도로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독을 실시한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2일 "양돈농가에서는 농장 내‧외부의 철저한 소독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캄포데피오리 제주관계부처 및 지자체는 방역 조치에 총력을 기울여 추가 확산을 막아달라"고 긴급 지시했다.

경북도는 해당 농장에 대해 살처분을 하는 한편,캄포데피오리 제주방역대 농가에 대한 정밀·임상 검사를 시행할 방침이다.이번 확진 농장 방역대(10㎞) 내에서는 전업농가 5곳이 1만4천804마리의 돼지를 사육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캄포데피오리 제주

:도 관계자는 “비짓제주 베트남 페이스북 이벤트에서 이틀간 500~600명이 팔로우했으며 현장부스 참여자는 1000명 이상 했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고 전했다.

캄포데피오리 제주,아이가 줄어드니 당장 10년 후에 선생님이 남아돌아 190만 명이 해직 위기에 빠질 것이란 분석도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