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wm778
NO.2: wm7x
NO.3: wm7
NO.4: wm75b
NO.5: wm778a
NO.6: wm72200w
NO.7: wm7d
NO.8: wm750
NO.9: wm75
NO.10: wm77120nbl01
하나금융·금감원·인천시 중소기업 ESG 컨설팅 성과 공유
ESG 컨설팅 받은 인천지역 대표들,wm7금감원장에 감사패
이복현 원장 "컨설팅 확대···현장서 필요한 제도 마련할 것"[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8일 오후 서울 명동사옥에서 지난해 금감원,인천광역시와 함께 체결한‘중소기업 ESG 경영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진행된 중소기업 ESG 컨설팅의 전 과정을 돌아보며,ESG 컨설팅 성과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8월 금융감독원,wm7인천광역시와 함께 중소기업 ESG 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wm7이화여자대학교 등과의 협업을 통해 인천시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ESG 경영 전반에 관한 심도 있는‘ESG 진단 보고서’를 제공 받고,wm7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할 수 있는‘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게 됐다.
이와 더불어 하나금융그룹은 이화여자대학교와의 협업 및 금융감독원 ESG 전문가들의 검증을 거쳐 구축한‘ESG 정밀 진단 시스템’과‘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시스템’을 하나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내에 내재화할 계획이다.
이날 ESG 컨설팅을 제공 받았던 중소기업들은 ESG 경영과 상생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주신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중소기업 대표로 이복현 금감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김춘식 강운공업㈜ 대표이사는 “대기업에 비해 ESG 경영에 대한 준비가 미흡할 수밖에 없는데 무료로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주고,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앞으로도‘찾아가는 중소기업 ESG 컨설팅’을 금융권과 함께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이 실제 경영 현장에서 겪고 계신 어려움을 해소하고,wm7녹색여신 관련 제도 등을 정비하여 녹색여신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ESG 컨설팅 시스템을 디지털화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할 것”이라며,wm7“하나금융그룹은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의 ESG 경영 확산에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wm75b
:앞으로 저에게 개인적으로 연락하지 마시고 법적으로 하시면 될 거 같다"고 밝혔다.
wm7,사진=뉴스1다만 조 전 부사장의 지분 상속은 아직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