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우정잉 야구
NO.2: 우정잉 야구장
[서울=뉴시스]남주현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투르크메니스탄 대외경제은행(TFEB)과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윤희성 수출입은행은 지난 10일(현지시각) 투르크메니스탄 아시가파트에서 장영진 무역보험공사 사장,라힘베르디 제파로프 TFEB 행장과 만나 양국 간의 금융협력 활성화를 위한 MOU에 서명했다.
이 자리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세르다르 베르디무하메도프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이 임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투르크메니스탄 협력사업 공동 발굴과 한국 기업의 투르크메니스탄 정부 발주 프로젝트 수주 시 금융지원 상호협력,우정잉 야구현지 발주 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의 추진을 골자로 한다.
수은은 두 나라의 상호 금융협력 기반을 공고히 하고,투르크메니스탄 정부 발주 사업에 대한 우리 기업의 수주 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윤 행장은 "두 나라를 대표하는 정책금융기관 간의 경제협력 기반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투르크메니스탄 에너지·인프라 시장에 우리 기업이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우정잉 야구장
:대전 머크 바이오프로세싱 생산센터는 오는 5월 말 착공해 2025년 준공, 2026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우정잉 야구,올해는 총 163명이 정책기자단에 지원한 가운데 최종 34명을 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