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판매 마감시간
샘플 보존·처리 후 연구 개시 예정
“국제 사회와 탐사 성과 공유할 것”
세계 최초로 달 뒷면 토양 채취에 성공한 중국 우주탐사선‘창어 6호’가 가져온 샘플 양이 당초 목표로 했던 2㎏에 근접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중국 측이 밝혔다.
신화통신 등 중국 매체 보도에 따르면 장커젠 중국 국가항천국(국가우주국) 국장은 28일 베이징에서 딩츠뱌오 중국과학원 부원장에게 창어 6호 샘플 용기를 전달했다.
신화통신은 “1차 측정 결과 창어 6호가 채집한 달 뒷면 샘플은 1935.3g”이라며 “샘플이 안전하게 달 샘플 실험실로 옮겨진 뒤 지상 응용 시스템 연구진은 계획에 따라 달 샘플을 보존·처리하고 연구를 시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가항천국은 “‘꿈을 좇고 용감하게 탐색하며 협동해 공략하고 협력해 함께 이익을 얻는다’는 달 탐사 정신으로 샘플 관리 업무를 잘 수행하고 중국 달 탐사 과학 성과를 국제 사회와 공유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명일보는 “인류 최초의 달 뒷면 토양 샘플은 과학적으로 특별한 의의를 갖는다”면서 “달의 진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평화적인 달 자원 탐색 및 활용 속도를 가속화하는 것은 인류 전체의 중요한 자산”이라고 했다.
앞서 중국은 지난 2020년 11월 탐사선 창어 5호를 발사해 총 1731g의 달 앞면 샘플을 채취해왔다.이 중 78g가량이 40개 기관,로또판매 마감시간114개 연구팀에 배포돼 주요 저널에 발표된 70여 개의 연구의 토대가 됐고 창어 5호가 가져온 달 토양 입자에서 새로운 광물질인 티타늄 함유 침전 입자를 발견했다는 논문도 발표됐다.
중국 관영매체들은 최근 지린대학과 중국과학원 금속연구소,로또판매 마감시간국가심우주탐사연구소 등이 창어 5호가 가져온 가로 2.9㎜,로또판매 마감시간세로 1.6㎜ 크기 달 토양 샘플을 정밀 분석한 결과 달 토양에서 순수 탄소의 한 형태인‘그래핀’을 발견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창어 5호에 이어 세계 최초로 달 뒷면 샘플 채취를 목표로 발사된 창어 6호는 53일 동안의 임무를 마치고 지난 25일 지구로 귀환했다.
로또판매 마감시간
:“전공의 복귀 위한 결단, 잔류자에겐 추가지원책” 미복귀자는 2026년까지 수련기회 박탈 사직서 수리된 전공의들 선택은?/일러스트=조선DB 정부가 전공의 사직서 수리 금지 명령을 철회한다고 4일 밝히면서, 전공의들의 선택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로또판매 마감시간,3호선 원흥역 개찰구에는 이렇게 통제선이 처져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