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에볼루션 검증사이트
[앵커]
정부가 미복귀 전공의를 대상으로 각종 회유책을 발표한 지 한 달이 지난 가운데,이르면 오늘(8일) 추가 대응 방안을 발표합니다.
각 대학병원이 하반기 전공의 모집 공고를 앞둔 만큼,에볼루션 검증사이트이탈 전공의에 대한 최종 결단을 내릴 전망입니다.
차정윤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주재로 의사 집단행동 중대본 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조 장관이 직접 회의 결과를 발표할 예정인데,이 자리에서 사직서를 제출한 전공의들에 대한 최종 처분 방침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각 수련병원이 하반기 인턴·레지던트 선발을 위한 모집공고를 내려면,에볼루션 검증사이트늦어도 이번 달 초까지는 결원을 파악해 충원 인원을 정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지난달 2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 지금 미복귀자에 대해서는 제가 현장의 의견이라든지 복귀 수준을 봐서 6월 말까지 봐서 대책을 대응하겠다고 했기 때문에 7월 초에는 그 대응 방안을 발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탈 전공의를 설득하기 위한 최후 수단으로는 '사직 후 1년 내 복귀 금지 제한'을 완화하는 방안이 거론됩니다.
현행 규정상 사직한 전공의는 1년 안에 동일 연차,동일 과목으로 복귀할 수 없는데 이를 바꿔 하반기 전공의 모집에 응시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겁니다.
앞서 정부는 복귀한 전공의에게는 면허 정지 행정처분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는데,에볼루션 검증사이트미복귀자까지 확대 적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유인책에도 전공의 대거 복귀는 미지수라는 분석입니다.
전공의들이 여전히 의대 증원 원점 재검토를 요구하고 있는 데다,에볼루션 검증사이트정부의 여러 유인책에도 전공의 출근율은 여전히 한자릿수에 머물고 있습니다.
정부는 전공의 복귀가 미미할 가능성에 대비해 전문의 중심 병원으로 전환하고 전공의들은 수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환경 개선에도 속도를 낼 방침입니다.
YTN 차정윤입니다.
영상편집 : 김민경
그래픽 : 이원희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