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맵토리
중요하면서 바쁜 한 주가 시작됐습니다.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와 실적 시즌을 앞둔 뉴욕증시는 8일(현지시간) 혼조세로 마감했는데요.S&P500과 나스닥지수는 각각 0.1%,0.28% 상승하며 사상 최고치를 또 경신했고요.다우지수는 0.08% 하락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번주엔 9,맵토리10일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의회 출석이 예정돼 있죠.금리 인하 시기와 관련한 단서를 찾기 위해 시장이 그의 발언에 귀를 쫑긋 세울 텐데요.벤자민 F.에드워즈의 최고투자책임자인 빌 혼버거는 “그가 인플레이션에 대한 진전이 있다고 말할 걸로 예상되지만,연준은 인플레이션이 다시 불붙지 않도록 금리인하 측면에서 인내심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11일엔 인플레이션의 가장 중요한 지표인 6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발표되고요.12일 JP모건,맵토리씨티그룹,웰스파고 등 주요 금융주를 시작으로 2분기 어닝시즌이 본격화합니다.대형은행 실적은 경제 풍향계이기 때문에 시장이 주시할 겁니다.
엔비디아의 호퍼H100 GPU를 사용하는 시스템은 기존 서버랙에 사용되는 것보다 10배 더 많은 광섬유가 필요하다는데요.올해 말 엔비디아가 더 강력한 블랙웰 칩을 출시하면 랙당 GPU 수는 두배 이상으로(32개→74개) 늘어나고,그만큼 광섬유 사용량도 늘어날 겁니다.웬델 위크스 CEO의 설명을 빌리자면 “지금은 전례 없는 기회가 있습니다.”
나이키 주가는 이날 3.16% 하락하며 4년 만에 최저 수준(73.05달러)으로 떨어졌습니다.지난주 목요일 부진한 실적을 발표한 뒤 비관적 전망이 더 힘을 얻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기사는 9일 발행한 딥다이브 뉴스레터의 온라인 기사 버전입니다‘읽다 보면 빠져드는 경제뉴스’딥다이브를 뉴스레터로 구독하세요.
https://www.donga.com/news/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