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 속 수학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구덕운동장 아파트 건립 반대 주민협의회는 13일 서구 선거관리위원회에 공 구청장에 대한 주민소환제 투표를 청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주민이 아파트 건립을 포함하는 구덕운동장 재개발 계획에 반대함에도,도박 속 수학공 청장은‘절호의 기회’라며 공개적으로 찬성 입장을 밝혔다”면서 “이에 대해 사과하고,구덕운동장 재개발 사업에 대한 반대 의견을 부산시와 국토교통부에 제출하라고 요구했지만,도박 속 수학받아들이지 않았다”고 주민소환 추진 이유를 밝혔다.
주민협의회는 지난 7일 구덕운동장 재개발 사업에 포함된 아파트 건립 계획 백지화를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그러면서 공 청장에게는 이틀 안에 아파트 건립에 반대 의견을 표명하지 않으면 주민소환을 추진하겠다고 예고했다.
주민소환은 임기 중인 지방자치단체장 등을 투표를 통해 해직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주민소환제는 주민소환투표권자(해당 지자체 관할구역에 주민등록이 된 된 19세 이상 주민) 15% 이상이 찬성할 경우 주민 투표를 실시한다.주민소환투표권자 총수의 3분의 1 이상 투표와 유효 투표 수 과반 이상의 찬성으로 결과가 확정된다.
부산시는 구덕운동장 일원 7만 1577㎡에 1만 5000석 규모의 축구 전용 경기장,도박 속 수학체육·문화·업무·상업시설과 600세대 아파트 등을 건립하는 재개발을 계획하고 있다.시는 이런 내용으로 국토교통부에 도시재생 혁신지구 지정 신청서를 제출했다.
주민들은 시유지인 구덕운동장에 아파트를 건립하는 것은 공공재의 사유화를 불러올 수 있다며,도박 속 수학아파트 건립 백지화를 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