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신시내티 밀워키
NO.2: 밀워키 신시내티 분석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국제통화기금) 총재가 15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2023.12.15/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국제통화기금(IMF)이 미국 경기가 G-20 국가 중 가장 좋다며 연준이 연내 금리 인하를 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는 27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미국 경기가 좋아 인플레이션 위협이 상존하기 때문에 연준이 적어도 연말까지 금리 인하를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은 G-20 국가 중 유일하게 팬데믹 이전 수준을 상회하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견조한 성장은 지속적으로 인플레이션을 자극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연준이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인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2024년 말 약 2.5%로,신시내티 밀워키2025년 중반까지는 연준의 목표치인 2%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현재 미국의 기준금리는 5.25%~5.50% 범위다.
밀워키 신시내티 분석
:일본 정부 대변인인 하야시 요시마사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하네다공항 활주로 운용 재개 시점은 아직 예측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신시내티 밀워키,[앵커]오늘의 정치권 소식, 엄경영 시대정신연구소장, 김민하 시사평론가 두 분과 함께 짚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