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하이 에볼루셔너리
NO.2: 하이 에볼루셔너
NO.3: 하이 에볼루셔너리 얼굴
NO.4: 하이 에볼루셔너리 마블스냅
NO.5: 하이 에볼루셔너리 디시
NO.6: 하이에볼루션
NO.7: 하이에볼루션3
NO.8: 하이에볼루션 덱
NO.9: 에우레카 하이 에볼루션 3
NO.10: 에볼루션 하이 로
[앵커]
유럽연합(EU)이 오늘(5일)부터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7.6% 관세를 부과합니다.
이 경우 중국이 EU에 수출하는 전기차가 42% 줄어들 거란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
오수영 기자,하이 에볼루션EU가 반덤핑을 이유로 중국에 고율 관세를 추가 부과하는 거죠?
[기자]
EU 집행위원회는 현지 시간 어제(4일) 반보조금 조사 결과에 따라 중국산 전기차 잠정 상계관세율을 17.4%~37.6%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존 10% 관세에 오늘 발표된 추가 관세까지 더하면 최대 47.6%가 부과됩니다.
오늘부터 넉 달간 잠정 적용한 뒤 향후 5년간 계속 적용 여부는 내부 표결에 부칩니다.
지난해 10월 중국산 전기차 반덤핑 조사에 들어갔던 EU 집행위는 중국 정부의 불공정 보조금 살포로 헐값 수출되는 전기차 탓에 역내 산업이 피해를 봐왔다는 입장입니다.
[앵커]
실제 관세가 부과되면 중국산 전기차의 EU 수출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죠?
[기자]
EU 계획대로 추가 관세가 부과되면 중국의 전기차 EU 수출이 42% 줄어들 거라는 독일 킬세계경제연구소 등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독일 슈피겔이 보도했습니다.
연구진은 EU 역내와 미국·튀르키예 등 제3국에서 생산한 전기차가 중국산의 빈자리를 채울 것으로 봤습니다.
이에 유럽 소비자의 전기차 구매 추가비용은 0.3~0.9% 늘어나는 데 그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SBS Biz 오수영입니다.
하이에볼루션3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는 지난 2016년 3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한중 친선의 상징으로 보내온 엄마 판다 '아이바오'와 아빠 판다 '러바오'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하이 에볼루션,특히 층고 등을 높여 기존보다 넓은 공간감을 구현하면서, 이는 현대차그룹의 핵심 사업인 PBV(목적기반차량)로의 전환 목표와 궤를 같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