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교육 관련 이슈
NO.2: 교육 관련 사회적 이슈
NO.3: 교육 관련 사회 이슈
NO.4: 교육 관련 시사 이슈
NO.5: 유아 교육 관련 이슈
NO.6: 특수 교육 관련 이슈
NO.7: 2024 교육 관련 이슈
14일 광명동굴 평화의 소녀상 앞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려
경기 광명시는 14일 광명동굴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2024년‘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광명평화의소녀상 참뜻계승관리위원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관계자,교육 관련 이슈일반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들을 기억하고,그들의 인권과 명예 회복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에게 바치는 헌화,교육 관련 이슈헌시를 비롯해 관내 청소년들로 구성된 노랑나비 청소년 기획단의‘할머니께 쓰는 편지’낭독 등으로 기림의 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은 고 김학순 할머니가 위안부 피해 문제를 세상에 처음 알린 1991년 8월 14일을 기념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국내외에 알리고 피해자들을 기리기 위해 2017년 12월 법으로 지정된 국가 기념일이다.2024년 8월 현재 정부에 등록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240명 가운데 생존자는 9명뿐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명예와 인권 회복을 위해 끝까지 함께할 것을 약속한다"며 "우리에게 인권과 평화를 향한 희망과 용기,교육 관련 이슈연대와 포용이라는 위대한 유산을 물려준 할머니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광명 평화의 소녀상은 2015년 8월 15일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광명시민들이 모은 성금으로 광명동굴에 세워졌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교육 관련 시사 이슈
:검찰에 의하면 김용호씨는 △박수홍과 가족 간 분쟁은 김다예가 박수홍 재산을 독차지하기 위해 꾸민 일이다 △김다예가 박수홍 아파트를 대가 없이 넘겨받았다 △박수홍이 사귀던 여성에게 돈을 다 쓰고 돈이 없자 형을 고소한 것이다 △박수홍과 김다예가 마약을 했다 △박수홍이 반려묘 다홍이를 사업에 이용할 목적으로 구매한 뒤 우연히 길에서 데려온 고양이인 것처럼 속였다 △박수홍이 과거 여자를 임신시키고 낙태를 여러 번 해서 정관수술을 했다 △박수홍이 과거 여자친구에게 강간 수준의 데이트 폭행을 했다 △김다예가 유○○과 연인관계였다는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
교육 관련 이슈,시대 넘나든 인생역전▲ 나훈아 너무나도 슬픈 소식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