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덕빌리브프리미어 - 농협은행 로또 - ID=2024-12-12%2Fkkkuuo.html
삼덕빌리브프리미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2회 K-인공지능(AI) 서비스형플랫폼(PaaS) 서밋 2024'서 축사
PaaS는 앱 개발 효율 높여…AI 서비스도 빠르게 개발 지원 정철 나무기술 대표가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제2회 K-인공지능(AI) 서비스형플랫폼(PaaS) 서밋 2024'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송혜리 기자)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서비스형플랫폼(PaaS)은 IT인프라 자체를 클라우드에 최적화한 상태로 구현하는 클라우드네이티브와 인공지능(AI)구현에 필수적인 인프라입니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는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제2회 K-인공지능(AI) 서비스형플랫폼(PaaS) 서밋 2024'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산하 PaaS 지원분과위원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PaaS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최신 정보·기술을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지난해 3월 출범한 PaaS 지원분과위원회는 나무기술이 분과위원장을 맡고 있으며,KT클라우드,맨텍솔루션,클라이온,삼덕빌리브프리미어아콘소프트,티맥스클라우드,오케스트로,수산아이앤티 등이 참여 중이다.
정철 나무기술 대표는 "국내 PaaS업계는 중요한 변곡점을 지나가고 있다"면서 "공공기관과 기업들은 PaaS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본격화하며,단순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을 넘어 앱 개발 운영 방식을 현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PaaS를 통해 AI 개발 환경을 효율적으로 구현하면서 또 클라우드 환경을 최적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개발속도 향상·비용절감·확장성·협업 등에 강점
PaaS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모델 중 하나로,앱(서비스)을 개발·배포·실행·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PaaS는 개발 환경,도구,데이터베이스(DB),미들웨어 등을 포함,앱 개발과 관련된 모든 요소를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해 개발자들이 인프라를 관리할 필요 없이 앱 개발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이같은 형태에 따라 PaaS는 개발속도 향상,비용절감,확장성,협업 등에 강점을 가진다.
PaaS는 미리 구성된 개발 환경을 제공해 개발자가 바로 개발을 시작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개발 속도를 향상시킨다.아울러 PaaS 제공업체가 인프라를 관리하기 때문에 인프라와 소프트웨어를 구매하고 유지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또 특정 클라우드 서비스에 종속되지 않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환경 구현도 용이하다.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은 이미 PaaS로 향하고 있다.시장 조사업체 IDC는 PaaS 시장이 오는 2026년까지 연평균 34%씩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이는 서비스형인프라(IaaS),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의 성장률 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다.때문에 레드햇,아마존웹서비스(AWS) 등 해외 IT기업들은 이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그러나 국내 PaaS 시장은 이제 걸음마 단계다.시장점유율도 13%에 그친다.
AI 프로젝트 성공 지원…개발 위한 일관된 환경 지원
"PaaS는 AI 프로젝트의 성공을 가속화하고,나아가 전체 산업의 혁신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 대표는 PaaS가 AI 구현에 있어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인재부족,데이터·인프라 가용성 부족 등 AI프로젝트에서 마주하는 난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쉽고 효율적·경제적으로 AI 모델을 구축,배포 관리,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구글에서 발표한 전망자료에 따르면 AI가 확산돼 오는 2028년이면 10억개의 앱이 나올 것이라고 한다"면서 "그러나 현재 국내는 관련 인재가 부족하며,사용할 수 있는 올바른 데이터가 부족하며,
삼덕빌리브프리미어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가용성 부족에 봉착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PaaS는 인재 부족 등 이런 것들을 해결할 수 없겠지만 AI앱을 구축·학습·배포 할 수 있는 일관된 환경과 관련 지원 서비스 등으로 AI 자체를 발전시키고 개발하는 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