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프로야구 2024 퀴즈 67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컴투스 프로야구 2024 퀴즈 67회사용 후 배터리 대책 마련6년 뒤 폐배터리 10만개 쏟아져
‘탈거 전 성능평가’제도화 추진
전기차값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배터리를 교체할 때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재제조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또 전기차를 폐차하는 경우 사용하던 배터리 성능이 좋으면 값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정부는 10일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런 내용의‘사용후 배터리 산업 육성을 위한 법·제도·인프라 구축 방안’을 발표했다.이번 대책은 사용후 배터리 산업을 육성하고 글로벌 통상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초점을 두고 마련됐다.
국내 전기차 누적 등록 대수가 급증함에 따라 2030년을 전후로 사용후 배터리가 10만개 이상 배출될 것으로 예상된다.이에 정부는 사용후 배터리 활성화를 위해‘전기차 배터리 탈거 전 성능평가’를 도입하기로 했다.정부는 재제조나 재사용이 가능한 사용후 배터리는 최대한 산업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로서는 배터리를 교체할 때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재제조 배터리를 구매하는 등 다양한 선택지가 생기는 셈이다.지금까지는 약간의 문제만 있어도 차량 가격의 약 절반인 신형 배터리를 사야 했다.전기차를 폐차할 때에는 성능에 따라 배터리값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2027년까지 배터리 이력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통합 포털 개설도 추진할 계획이다.정부는 배터리 제조부터 전기차 운행·폐차,컴투스 프로야구 2024 퀴즈 67회사용후 배터리 순환이용까지 이력 정보를 관리하고 민간과도 공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사용후 배터리에서 추출한 리튬,컴투스 프로야구 2024 퀴즈 67회니켈,컴투스 프로야구 2024 퀴즈 67회코발트 등이 신품 배터리 제조에 얼마나 투입됐는지를 확인하는‘재생 원료 인증제’도 추진된다.
정부는 사용후 배터리 산업 육성 및 공급망 안정화 지원에 관한 법률안 입법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