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d조
NO.2: 월드컵 예선 d조
NO.3: 2002 월드컵 d조
NO.4: 브라질 월드컵 d조
NO.5: 러시아 월드컵 d조
중견련,중견기업 무역·투자 지원 간담회 개최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중견기업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무역·투자 애로 해소 방안 모색에 나섰다.
중견련은 지난 17일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공동으로 '중견기업 무역·투자 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중견기업들은 각국의 수출입 규제 강화,고금리 장기화 등 지속되는 무역·투자 현장의 불확정성을 언급하면서 "중견기업의 해외 무역·투자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수출보험 한도 증액,월드컵 d조보증 서비스 확대 등 무역보험 지원 확대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한 중견기업인은 "물류대란과 해상운임 상승 등 외부요인으로 실적이 악화되면서 무역보험 지원 기준에 미달돼 추가적인 뒷받침을 받기 쉽지 않은 상황"이라면서 "급격한 글로벌 경제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자구 노력에 더해 중견기업의 기초체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보다 전향적인 무역보험 지원 확대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중견기업인들은 해외 대형 프로젝트 수주 제고를 위한 보증 서비스 제공,해외 진출 초기 운영 자금 지원 등 서비스 확대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2024년 중견기업 지원 방향 및 주요 지원제도' 주제 발표를 통해 수출신용보증 등의 지원 한도 및 보증 비율 확대,월드컵 d조보험·보증료 할인을 제공하는 수출패키지 우대 금융 등 지원 정책을 소개했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관계자는 "중견기업의 해외 진출에 필요한 실질적인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해서 올해 중견기업 지원 목표를 지난해보다 상향 설정했다"면서 "중견기업 유동성 지원 강화를 위해 책정가능한도를 두 배 확대하고,성장 잠재력을 가진 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수출성장 플래닛(Plan it)' 제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장영진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은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중견기업이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무역 영토를 확장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양한 정책 수단을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준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전체 중견기업의 36.8%가 수출 중견기업이며,이들 중 46.5%가 해외 현지법인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한국경제의 핵심 동력으로서 수출 견인차인 중견기업의 글로벌 역량 제고를 위해 현장의 애로를 적극 발굴하고 정부와 국회는 물론 한국무역보험공사를 포함한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원활한 무역·투자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월드컵 d조
:/마이크로스트래티지 홈페이지비트코인 폭등으로 미국의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마이클 세일러 최고경영자(CEO)가 사흘만에 약 1조원을 벌었다는 추산치가 나왔다.
월드컵 d조,외신, 목격자 인용 보도이스라엘군 탱크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최남단 라파 도심에 진입했다는 보도가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