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금요일 야구 시간
지연이자 및 어음할인료 미지급 적발
공정위,금요일 야구 시간수급사업자 불이익 방지 강조
[헤럴드경제=심아란 기자] 하도급 업체에 공사 대금을 지급하지 않는 등 위법행위가 적발된 대상건설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는다.
7일 공정위는 대상건설의 하도급법 위반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대상건설은 2021년 6월부터 11월까지 수급 사업자에게 '목포시 상동 주상복합 신축공사 중 인테리어 공사'를 위탁하면서 공사가 완료된 후에도 하도급 공사대금 1억3920만원과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았다.
계약체결일부터 30일 이내에 하도급법상 의무인 공사대금 지급보증도 하지 않았다.
대상건설은 아울러 하도급 공사대금 중 2억원을 어음으로 지급하면서 만기일까지의 초과 기간에 대한 어음할인료 246만4000원도 지급하지 않았다.
공정위는 "건설시장에서 불공정하도급 거래행위에 대한 엄정한 법 집행을 통해 수급사업자의 불이익을 방지하고 공정한 하도급 거래 질서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요일 야구 시간
:Unlike most dragon dances performed elsewhere, the audiences usually throw lit firecrackers toward the bamboo dragon during the dance with the wish to drive away evil spirits and pray for peace and prosperity for the new year.
금요일 야구 시간,군부에 대한 반(反)부패 사정 움직임이 당분간 계속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