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올리브영 구르프
국토부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협업
제주도∙여수∙통영 인근 섬 대상
배송 기간 7일에서 1일로 대폭 단축
삼성전자는 오는 19일부터 제주도,올리브영 구르프전남 여수,경남 통영의 인근 섬 지역을 대상으로 최근 출시한‘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드론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모바일 제품에 대한 드론 배송 서비스는 국내 최초다.
삼성전자 드론 배송 서비스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각 지자체별로 구축돼 있는 드론 기기,이착륙 존,관제 시스템 등 드론 배송 인프라를 활용해 운영한다.
드론을 배송에 활용하면 선박 운항 종료 후 물류 취약 시간에도 배송이 가능하다.덕분에 제품 배송 기간이 약 7일에서 1일로 대폭 단축될 예정이다.또한 도서 지역 소비자가 매장을 방문해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드론 배송 서비스는 지난달 제주도에서 시범 운영이 진행됐으며,오는 19일부터 본격 운영된다.향후 적재 중량 10kg 이하의 스마트폰과 태블릿,버즈,올리브영 구르프워치 등 갤럭시 모바일 품목 중심으로 배송 제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에서는 제주도 내 상모리∙금능 등의 드론센터에서 이륙해 가파도∙마라도∙비양도 등 3개의 거점으로 배송을 실시한다.여수 지역은 하화도,제도,올리브영 구르프송도 등,통영 지역은 비산도,올리브영 구르프좌도,만지도 등 10여 개 이상 지역에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구르프
:이경우 팔봉면장은 “청렴은 늘 생활 속에서 당연히 실천되어야 할 공직자의 면모로 이번 임재섭 환경미화원처럼 면민들이 믿고 함께할 수 있는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올리브영 구르프,박지영: "풍도가 늘 재상일 수 있었던 건 황제가 바뀌어도 백성은 그대로라 봤기 때문이라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