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사다리 작업배팅

광주대 - 친구들과 무료 온라인 카지노 게임 - ID=2024-12-12%2Flsfzcf.html

NO.1: 광주대학교

NO.2: 광주대단지사건

NO.3: 광주대교구

NO.4: 광주대학교 포털

NO.5: 광주대학교 간호학과

NO.6: 광주대 입학처

NO.7: 광주대 르세라핌

NO.8: 광주대교구 사제단

NO.9: 광주대 축제

NO.10: 광주대교구 인사발령

입주자 회의 열고 '전기차 설비 운영' 논의
지상 주차장 없는 신축은 대책 마련 난항

[앵커]

전기차에 대한 불안이 커지면서 대책 마련에 분주한 아파트 단지가 많습니다.그런데 전기차 충전 시설을 어디에 둘지를 놓고 주민들 사이에 갑론을박이 벌어지는 등 곳곳에서 혼란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공다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상과 지하 모두에 전기차 충전시설과 주차장이 있는 인천의 한 아파트 단지.

내일 정기 입주자대표회의를 여는데 핵심 안건은 전기차 설비 운영으로 잡혔습니다.

최근 화재가 이어지자 전기차 충전기 운영 방식 등을 논의하기로 한 겁니다.

비용이 추가로 들어갈 수도 있는데 주민 의견은 엇갈립니다.

[A씨/아파트 입주민 : 위에가 아무래도 낫죠.여기는 화재가 나도 빨리 진화도 할 수 있고 아파트에도 영향이 없고.]

[B씨/아파트 입주민 : 아이들이 학교 다니며 낮에도 계속 오며 가며 하는데 지상에 전기차까지 더 오가면 그것도 또 위험할 수 있잖아요.]

재건축을 마치고 11월 입주를 앞둔 서울의 한 대단지 아파트는 민관이 모여 회의를 열었습니다.

지하에 있는 전기차 설비 지상화나 지하주차장 소방 설비 등 대안을 논의했는데 신축 아파트의 경우 상황은 더 복잡합니다.

대부분은 지상에 주차장 대신 편의 시설을 마련하는데 이 시설이 아파트 가격까지 좌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지상 공간을 충전 시설로 두기 어렵다는 겁니다.

[재건축조합 관계자 : 아파트 커뮤니티 인프라 그런 내용들을 활용할 수 있냐가 주거 단지로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이잖아요.지상에 자동차를 올리고 아파트 주민 생활을 집에만 국한시키는 건 해결 방안이 아닌 거죠.]

정부는 전기차 설비를 지상에 설치할 경우 보조금 지급을 검토하기로 했는데 일각에선 전기차 안전 대책을 아파트에게 떠넘기고 있다는 비판까지 나옵니다.

[취재지원 손은서]

광주대단지사건

:실제 대한약사회는 화상투약기가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받자 삭발 투쟁과 대규모 반대 시위를 벌이며 강력 반발했다.

광주대,5%로 종전 예측치보다 훨씬 높았다고 S&P는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