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리버치 테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8일 개막식 EDM 축하공연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뉴진스님(개그맨 윤성호)이 8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진행되는 '2024 부산국제불교박람회'에서 난장을 펼친다.
12일 BBS불교방송에 따르면,뉴진스님은 8일 개막식 당일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축하공연을 펼친다.최근 연등회 등 불교 행사에서 선보인 불경 디제잉 퍼포먼스를 부산에서 선보여 힙한 반응을 끌어낸다는 계획이다.
개막식에는 EDM 축하공연 외에도 홍법사와 (사)한국싱잉볼협회가 주관하는 싱잉볼(붓다볼) 체험,대한불교 조계종 한마음선원의 '지혜로운 나를 만나는 팔찌 만들기 체험',금정총림 범어사 방장 정여 대종사를 필두로 한 스님들의 '법문 릴레이'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할거리,먹을거리 등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국내 불교 인프라 최대 집중 지역인 부산광역시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K-명상의 중심도시'에서 MZ세대와 기성세대가 종교에 관계 없이 함께 호흡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 '힙'한 불교의 이미지를 더욱 확장시킬 계획이다.
180개의 부스가 운영될 이번 박람회에서는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극대화해 명상의 진입장벽을 낮출 체험존과 전통불교문화산업 관련 업체와 상품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명상 문화전 밎 공예전,토리버치 테아부산‧경남 지역 불교미술과 전통문화 관련 단체 작품을 전시하는 명상 예술전,그리고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BBS불교방송도 홍보부스에서 방송 프로그램,토리버치 테아만공회,캐릭터 보리굿즈 등을 홍보하고 8월 10일에는 박람회 메인무대에서 BBS 인기 진행자이자 만공회 자문위원장인 자용스님과 BBS 라디오 '음악산책' 진행자 영산스님의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부산국제불교박람회는 BBS불교방송과 불교신문이 주최하고 대한불교조계종과 부산광역시,(사)부산광역시불교연합회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