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파이낸셜뉴스] 신세계그룹이 이커머스 양대 계열사인 지마켓과 SSG닷컴 새 대표를 선임하고 핵심 임원들을 새 얼굴로 채웠다.정용진 회장 취임 후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요할 경우 수시 인사를 단행해 효과를 높이겠다는 방침을 그대로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19일 신세계그룹은 지마켓을 이끌 새 대표로 정형권 전 알리바바코리아 총괄을,SSG닷컴의 신임 대표에는 최훈학 전무를 내정했다고 밝혔다.리더십 변화를 통해 이커머스가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다.
지마켓의 정 신임 대표(부사장)는 알리바바코리아 총괄 겸 알리페이 유럽/중동/코리아 대표를 지냈다.골드만삭스,크레딧스위스 등에서 근무했고 쿠팡에서 재무 임원으로도 일했다.투자,이커머스 및 핀테크 업계를 두루 거친 재무 전문가로서 새로운 리더십 구현을 통해 지마켓 체질 개선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지마켓은 주요 핵심 임원들을 물갈이하는 한편 역량 및 효율성 강화를 위한 조직 개편도 진행한다.
기존 PX본부를 PX(Product eXperience)본부와 Tech본부로 분리한다.개발자 조직인 Tech본부를 별도 조직으로 둬 AI 등 미래 성장을 견인할 기술 분야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겠단 의지다.
지마켓 CPO(최고제품책임자)에 해당하는 PX본부장에는 네이버 출신 김정우 상무를 영입했고,신임 Tech본부장은 쿠팡 출신 오참 상무를 영입했다.경쟁력있는 외부 인력을 적극적으로 영입함으로써 조직 전반에 긴장감을 높이는 한편 혁신에도 박차를 가하겠다는 의미다.
SSG닷컴 대표는 그로서리 및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영업본부장을 맡아온 최훈학 전무가 대표를 겸직한다.
SSG닷컴 역시 기존 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해 슬림화를 통한 특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표 및 핵심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SSG닷컴은 기존 4개 본부(D/I,영업,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마케팅,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지원) 체제를 2개 본부(D/I,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영업)로 줄였다.마케팅본부는 영업본부로 통합했다.지원본부 부서들은 대표 직속으로 둔다.
전항일 지마켓 대표와 이인영 SSG닷컴 대표 등 기존 임원들은 자문 역할을 맡게 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리더십 변화는 신세계그룹이 추진해온 이커머스 혁신 토대의 완성”이라며 “온라인 플랫폼 재도약을 위한 혁신 드라이브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대한민국 최고의 유통 기업인 신세계가 시장 선도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