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토큰 룰렛
NO.2: 토큰 룰렛 분석
NO.3: 토큰 룰렛 조작
NO.4: 스타 토큰 룰렛
애플,토큰 룰렛iOS 18 일반 대상 베타 테스트 돌입
17년 만에 자체 통녹 기능 포함
홈 화면 자유 편집도 가능
애플이 올가을 선보일 아이폰 운영체제(OS) 업데이트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테스트 버전을 일반에 공개했다.아직 인공지능(AI) 응용 서비스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주요 기능은 들어 있지 않지만 한국 이용자들이 특히 기대했던 통화 녹음 기능은 갖췄다.
애플은 16일 아이폰의 새 운영체제 iOS 18을 비롯해 아이패드·애플 워치·맥·애플TV 등의 업데이트 OS 퍼블릭 베타를 내놓았다.9월 출시될 아이폰 16 등 새 제품에 담길 소프트웨어의 테스트 버전으로 기존 제품 가운데서는 아이폰 11 시리즈를 비롯해 2018년 이후 출시된 제품에서 iOS 18 업데이트가 된다.
앞서 애플은 6월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통해 애플판 AI '애플 인텔리전스' 등 새 기능을 공개했지만 이번 테스트판에는 애플 인텔리전스는 없다.신제품 외에 아이폰 15 프로나 아이폰 15 프로 맥스가 있는 기존 이용자들도 업데이트 후 AI 기능을 쓸 수 있을 것으로 안내를 받았다.
반면 한국 이용자들이 손꼽아 기다렸던 아이폰 자체의 통화 녹음 기능은 이번 테스트판에 들어 있다.애플이 자체 통화 녹음 기능을 아이폰에 포함한 것은 첫 아이폰 출시 이후 17년 만이다.단 통화 도중 녹음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녹음된다는 사실이 상대방에게 안내된다.통화 내용이나 녹음된 내용을 문자로 전환해 주는 기능도 포함됐지만 한국어의 경우는 문자 전환이 되지 않아 한국 이용자들은 순수하게 통화 녹음 기능만 쓸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 홈 화면과 잠금 화면 등도 이용자가 비교적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기존에 iOS의 홈 화면은 애플리케이션(앱) 실행 아이콘이나 위젯을 맨 위 왼쪽부터 정렬했는데 이제는 화면 내 아래쪽이나 가장자리에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잠금 화면은 카메라와 손전등으로 지정돼 있던 빠른 실행 기능을 다른 앱으로 바꿀 수 있다.삼성 갤럭시 시리즈와 같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익숙하지만 아이폰 이용자들에겐 새로운 기능이다.
애플이 베타를 공개한 것은 애플 기기 이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하고 오류를 잡기 위함이다.이 때문에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려면 따로 신청을 해야 하며 이용 시 안정성 문제가 남아 있을 수 있다.이용자들은 아이폰·아이패드·맥의 경우 원래 버전으로 되돌리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