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슬라임푸딩
NO.2: 슬라임푸딩 메m
[앵커]화재 원인에 대한 조사도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사고 당시 CCTV 화면에는 가만 있던 배터리에서 하얀 연기가 나오는데,슬라임푸딩배터리에 습기 등 불순물이 들어간 거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됐습니다.소방은 재연 실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정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쌓여있는 리튬 배터리 더미에서 폭발이 나더니,슬라임푸딩하얀 연기가 피어오릅니다.
놀란 직원들은 불이 번질까 옆에 있는 것들을 치웁니다.
그래도 불은 옮겨붙고 폭발이 이어집니다.
배터리에 붙은 불에 일반 소화기를 분사해 봐야 소용없습니다.
첫 폭발 42초 만에 까만 연기가 작업장 전체를 뒤덮습니다.
배터리 완제품이 폭발하는 건 보통 세 가지 이유입니다.
강한 충격이나 제조 결함,슬라임푸딩그리고 배터리 내부에 불순물이 들어간 경우입니다.
화재 장면이 찍힌 CCTV를 본 전문가는 '연기'에 주목했습니다.
[이덕환/서강대 화학과 명예교수 : 전해질로 염화싸이오닐이라고 하는 물질을 쓰는데 이게 물하고 반응하면 염화수소가 나와요.CCTV에서 봤던 그런 연기 같은 게…]
제조 공정 중에서인지,안정화와 포장 과정에서인지 알 수 없지만 배터리 안에 습기가 들어갔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이 공장에서는 지난 22일에도 배터리에서 시작된 불이 났습니다.
[박중언/아리셀 본부장 : 불량 셀에 대해서 사전에 인지해서 별도로 빼놔서 화재가 발생하게 된 겁니다.전해액을 주입한 이후에 배터리가 온도가 급상승하는걸…]
소방은 어떻게 불이 시작됐는지 정확한 원인을 밝히기 위해 재연 실험을 하기로 했습니다.
[취재지원 송다영 임예영]
슬라임푸딩 메m
:아동 환영 '예스 키즈존' 식당 가보니…우려 쏟아낸 이유뉴스 기사지자체가 지원하는 아동 친화 점포매장 등록 시 지원금 30만원, 인증스티커 제공업주 "안전사고 걱정된다" 입 모아"출생률 심각…장기적으론 노키즈존이 없어져야"중구의 한 곰탕 가게.
슬라임푸딩,━'건조한 땅'과 '강한 바람'이 산불 키워━막대한 규모의 피해를 일으킨 이 산불은 화재 원인이 분명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