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랑스 수요일 로또
[파이낸셜뉴스] 불닭볶음면이 해외에서 불티나게 팔리면서 올 상반기 삼양식품 주가가 고공행진했다.최근 몇 년간 K콘텐츠의 세계적 위상이 높아지면서 한국의 소비재,프랑스 수요일 로또서비스 등 연관산업이 큰 덕을 보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에 정부에서는 여러 유관 기관이 함께 K-컨텐츠를 활용한 연관산업 해외수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그중에 있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이번에는 세계한인무역협회와 손잡고 K-콘텐츠를 활용한 소비재,서비스 등 이종산업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힘쓴다.
4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하 콘진원)에 따르면 이날 세계한인무역협회(회장 박종범,이하 협회)와‘K-콘텐츠 한류효과를 활용한 연관산업의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K-콘텐츠의 한류효과를 바탕으로,프랑스 수요일 로또글로벌 시장에서 소비재,서비스 등 국내 연관산업의 수출 확대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양사는 앞서 지난 4월 첫 만남을 갖고 상호협력 가능성을 확인했으며,6월 21일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콘진원 호주 비즈니스센터 개소식에서 협업 내용을 구체화한 바 있다.
■ 콘진원-협회 간 해외거점 협업으로 K-콘텐츠 수출 확대 기여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콘텐츠 연관산업 정보 교류 및 활용 △K-콘텐츠 및 연관산업 해외수출 활성화 사업 추진 △각 기관 해외거점 간 정보교류 및 협력사업 개발 등을 공동 추진한다.
콘진원은 K-콘텐츠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올해 말까지 △싱가포르 △인도 △스페인 등 10개의 해외 비즈니스센터를 신설하고,2023년 기준 15개소인 해외거점을 오는 2027년까지 총 5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러한 신설된 해외거점이 단기간 내 정착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프랑스 수요일 로또현지에서의 깊이 있는 정보수집과 핵심 네트워크 구축이 필수적이다.협회는 전 세계 71개국에 150개 지회를 갖추고 7000여 명의 한인 동포 기업 CEO를 회원으로 하는 사단법인으로,프랑스 수요일 로또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전 세계에 뻗어 있는 양 기관의 해외거점 간 정보교류를 바탕으로 소비재 등 수출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앞으로도 협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올해부터 새롭게 신설되는 해외거점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한류 #한국콘텐츠진흥원 #K콘텐츠
프랑스 수요일 로또
:[사진=이세령 기자]한 어시장 상인은 “백화점을 찾은 손님들이 바로 옆에 있는 시장에서 장을 보고 가거나 식당에서 음식을 먹기도 한다”며 “롯데백화점과 우린 몇십 년을 함께 살아가는 관계였는데 갑작스러운 소식에 당황스럽고 걱정이 많다”라고 했다.
프랑스 수요일 로또,100g당 단백질이 약 23g 함유돼 있는데, 단백질은 체내 근육 생성을 증진해 혈당 개선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