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싱가포르 슬링 원액
국가유산청은 오늘(3일) 정부대전청사에서 고도보존육성중앙심의위원회를 열고,경북 고령군을 새로운 고도로 지정하기로 의결했습니다.
고도는 과거 우리 민족의 정치·문화의 중심지로서 역사상 중요한 의미를 지닌 지역을 의미합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 2004년 3월 관련 특별법 제정으로 경주와 부여,공주,싱가포르 슬링 원액익산 등 4곳을 고도로 지정했습니다.
고도로 지정되면 지역 내 주거 환경이나 가로 경관을 개선하는 사업을 지원받게 되며,주요 유적을 활용한 역사문화공간조성 사업 등도 추진할 수 있습니다.
대가야는 5∼6세기 가야 북부 지역을 통합해 성장했으며,싱가포르 슬링 원액경북 고령에서는 궁성 터를 비롯해 왕궁을 방어하던 산성과 수로 교통 유적,토기 가마 흔적 등이 확인됐습니다.
특히 수백 기의 무덤이 모여 있는 고령 지산동 고분군은 대가야의 위상을 보여주는 유적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습니다.
국가유산청 관계자는 “고분 구조나 출토된 유물 등이 신라와 차별화된 특성을 보이고 있으며,대가야식’고령식‘으로 불리는 유물들은 독창적 가치를 지녀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국가유산청은’고도육성법‘시행령을 고쳐 고도 지정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가유산청 제공]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싱가포르 슬링 원액
:수출마케팅은 약 1조 원, 수출바우처는 1679억 원으로 각각 지원액을 늘리고 최대 20%인 해외인증 시험비용 인하와 패스트트랙 시행도 1분기에서 2분기로 연장한다.
싱가포르 슬링 원액,최근 미국 뉴욕커뮤니티은행(NYCB)은 상업용 부동산 대출 관련 충당금 부담이 급증하면서 주가가 50% 넘게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