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1080회 당첨번호 확인 방법
고양·화성·시흥시 찾아가는 돌봄의료서비스 시행
거동 불편 도민 누구나 신청 가능
#1 수원시에 사는 A씨는 와상환자인 어머님이 다니던 병원의 폐업으로 집에서만 돌보던 중 어머님 건강 상태가 갑자기 악화돼 난감했다.계단이 많은 상가주택 2층이라 병원 후송도 어려운 상황이었다.A씨는 수원병원에 도움을 요청했고 돌봄의료팀이 방문해 각종 검사 및 항생제를 처방했다.A씨는 "돌봄의료팀의 도움으로 어머님을 편히 돌볼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얼마 전에는 응급상황이 발생해서 연락했는데 신속히 대응해 줘서 안심이 된다"고 말했다.
#2 B씨는 자녀인 5세 중증지체 환아의 진료를 정기적으로 받아야 하지만 최근 대학병원 전공의 부재 문제로 비상이 걸렸다.B씨는‘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을 신청했다.이에 이천병원 돌봄의료팀이 사전 상담 후 B씨 자택을 방문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우울증상을 앓는 안 씨에게도 정신건강복지센터 서비스를 안내했다.B씨는 "의료뿐 아니라 심리적으로 고립된 장애아 가정에 큰 위로가 됐다"고 말했다.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대상자 제한 없는 방문형 의료·복지 통합서비스인‘찾아가는 돌봄의료센터’를 운영 중인 가운데 다음 달 1일부터 일산복음병원(고양시),동탄시티병원(화성시),신천연합병원(시흥시)에서도 돌봄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도는 지난 2월부터 경기도의료원 소재지인 수원,로또 1080회 당첨번호 확인 방법의정부,로또 1080회 당첨번호 확인 방법파주,이천,안성,포천 등 6개 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시군 공모를 거쳐 3개소가 추가됨에 따라 서비스 지역도 6개시에서 9개시로 늘었다.
‘찾아가는 돌봄의료센터’는 의사,로또 1080회 당첨번호 확인 방법간호사,사회복지사로 구성된 돌봄의료팀이 서비스 신청자의 집을 방문해 진찰,처방,활력징후 측정,각종 검사,영양교육 및 상담,생활습관 관리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돌봄이 필요할 경우 지역 내 사회복지 서비스 연계 안내도 한다.
기존 재택의료 사업과 달리 장기요양등급자 등 대상자를 따로 구분하지 않고,거동이 불편한 도민일 경우 누구나 방문의료를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경기도에서는 돌봄의료매니저를 통한 기초조사 후 돌봄의료 서비스도 제공한다.
9개 시에 거주하는 돌봄의료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환자 또는 보호자가 지역 서비스 병원에 전화 신청하면 된다.간단한 상담과 건강평가를 거쳐 돌봄의료팀이 집을 방문한다.
특히 기초생활수급권자,차상위계층,로또 1080회 당첨번호 확인 방법중위소득 65% 이하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일 경우‘경기도의료원 취약계층 의료비지원사업’과 연계해 방문 진료는 물론 병원에 입원할 경우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가정간호의뢰서,로또 1080회 당첨번호 확인 방법장기요양등급 판정 의사소견서가 필요할 경우 기존에는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병원에 내원해야 했지만 돌봄의료팀이 방문해 서류를 발급할 수 있어 환자·보호자의 편의를 높였다.
유영철 도 보건건강국장은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은 초고령사회,1인 세대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경기도만의 독자적 통합 돌봄의료 모델의 시작"이라며 "초고령화 시대를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도민 누구나 집이나 시설에서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