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호호식당 익선

프로야구 스피리츠 이승엽|【2006 월드컵 결과】

NO.1: 프로야구 스피리츠 이승엽

NO.2: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4 이승엽

서경덕·라카이코리아,프로야구 스피리츠 이승엽다국어 영상 제작…나영석 PD가 내레이션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대한민국 영토 주권의 상징 독도,프로야구 스피리츠 이승엽그 역사의 뒤편에 제주 해녀들이 있었습니다."

제주 해녀가 독도 강치를 안고 있는 장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 해녀가 독도 강치를 안고 있는 장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패션기업 라카이코리아와 함께 독도 수호에 기여한 제주해녀의 활동을 담은 다국어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등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독도의 이름 없는 영웅 제주 해녀'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약 4분 분량으로,한국어와 영어로 제작돼 국내외 누리꾼에게 전파되고 있다.

영상에는 제주 해녀들이 채취한 독도 미역이 독도에 머무는 사람들의 비상식량이 됐고,판매 수익금은 독도 경비 자금에 보태졌다는 이야기가 담겼다.

독도 거주를 위한 시설 공사를 돕고,순직한 독도 경비대원 시신을 바다에서 수습하는 등 독도의 실효적 지배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역사적 사실과 의미도 소개됐다.

한국어 내레이션은 나영석 PD가 맡았다.나 PD는 "독도에서의 제주 해녀 활동을 목소리로 직접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많은 국내외 누리꾼이 이 영상을 시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에서 일어났던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을 국내외에 널리 소개하고 싶었다"며 "영상을 유튜브와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전파하고 있으며,특히 세계 주요 한인·유학생 커뮤니티에도 공유해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라카이코리아와 서 교수는 향후에도 독도에서 일어난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적 이야기를 다국어 영상으로 꾸준히 제작할 예정이다.

서경덕 교수와 나영석 PD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경덕 교수와 나영석 PD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프로야구 스피리츠 이승엽

:앞서 수낵 총리는 지난 25일 18세를 대상으로 12개월간 정규군 복무를 하거나, 한 달에 한 번씩 주말마다 지역사회에서 봉사하는 방식의 의무복무제 도입 구상을 7월 조기 총선의 공약으로 내걸었다.

프로야구 스피리츠 이승엽,다행히 아이는 구급대원이 도착하기 전에 호흡이 돌아왔고, 무사히 병원으로 옮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