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오리올스 대 에인절스
이 신문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서방에서 제공받은 장거리 미사일의 러시아 본토 공격을 허용해 달라고 거듭 촉구했다면서 이렇게 전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이달 6일 국경을 넘어 러시아 남서부 쿠르스크주를 기습한 뒤 공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러시아 본토 공격이 성과를 거두자 젤렌스키 대통령은 서방 협력국에 장거리 무기 사용 허가를 받아내는 데 필요한 조치를 파악하도록 일선에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영국 정부는 쿠르스크주 작전에 스톰섀도 미사일 사용을 승인하지 않았습니다.
총리실 대변인은 “영국 입장에는 변화가 없다”며 “우리는 러시아의 불법적 공격에 맞선 우크라이나의 분명한 자위권을 뒷받침하기 위한 군사 지원을 제공해 왔고,오리올스 대 에인절스영국이 제공한 장비는 우크라이나 방어를 위한 것이란 점은 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지난 18∼19일 유럽정치공동체(EP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영국을 방문했을 때도 키어 스타머 총리에게 비슷한 요청을 했다가 거절당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당시 스타머 총리와 양자 회담에서 영국이 우크라이나의 장거리 능력을 확장하는 데 리더십을 보여달라고 요청했으나 스타머 총리는 현재 입장을 유지했다고 텔레그래프는 총리실 관계자들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영국이 제공한 스톰섀도(프랑스명 스칼프·SCALP)는 프랑스와 공동 제조되는 무기인 만큼 사용 조건에 대해 영국 뿐 아니라 프랑스 정부에도 결정권이 있다고 이 신문은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오리올스 대 에인절스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오리올스 대 에인절스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오리올스 대 에인절스
:2월 25일 알림뉴스 기사◇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기술경영학부 이나래 교수(녹색성장지속가능대학원 겸임)가 국제 전략 경영학회의 ‘우수 전략 경영 연구자'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오리올스 대 에인절스,하지만 이 때문에 러시아 기업의 3분의 1 이상이 금리 상승의 부담으로 추가 대출이 불가능한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