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러시안 룰렛 레드벨벳

마작 공부 - 저메추 룰렛

NO.1: 마작 공부

NO.2: 마작 역 공부

한동대 이신원씨 양손가락 연주앱
WWDC 스튜던트 챌린지에 뽑혀
팀쿡 “앞으로 보여줄 아이디어 기대”
점자시계 앱 개발 장지아씨도 선발

9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플 본사에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왼쪽)가 지켜보는 가운데 자신이 개발한 앱을 시연해 보이는 한국 대학생 이신원 씨.이 씨는 애플의 코딩 인재 양성 프로그램‘스위프트
9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플 본사에서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왼쪽)가 지켜보는 가운데 자신이 개발한 앱을 시연해 보이는 한국 대학생 이신원 씨.이 씨는 애플의 코딩 인재 양성 프로그램‘스위프트 스튜던트 챌린지’의 우수 수상자 자격으로 시연 기회를 얻었다.애플 제공
한국 대학생이 우수한 코딩 실력을 지닌 학생을 발굴하는 애플의 프로그램에서 선발돼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앞에서 자신이 개발한 앱을 시연하는 기회를 얻었다.

애플은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하루 앞둔 9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코딩 실력이 탁월한 학생들을 선발해 각자 개발한 앱을 시연하는 행사를 개최했다.이 행사는 WWDC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열리는‘스위프트 스튜던트 챌린지’다.스위프트는 애플이 iOS 앱 개발용으로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다.

올 2월 전 세계에서 수천 명이 이 챌린지에 참여했고,애플은 총 5개국 350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우수 수상자’로 뽑혀 애플 본사에 초청된 50명 가운데 14명이 경영진 앞에서 앱을 시연했는데 한동대 전산전자공학부 4학년 이신원 씨(22·여)가 여기에 포함된 것이다.

이 씨가 만든 앱은 카메라 앞에서 엄지손가락과 다른 손가락을 맞닿게 하면 손가락 끝과 끝 사이의 거리를 계산하는 방식으로 특정 음을 낸다.양손을 활용하면 도부터 레,마작 공부미,파,마작 공부솔,라,마작 공부시,마작 공부높은 도까지 8개 음을 낼 수 있다.또 화면에 손 모양 사진이 악보처럼 뜨기 때문에 이를 따라하면 누구나‘징글벨’이나‘작은 별’같은 간단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이날 이 씨가 직접 손가락으로 음을 연주하는 모습을 바로 옆에서 지켜본 쿡 CEO는 흐뭇한 표정으로 “앞으로 보여줄 아이디어도 기대하겠다”고 호평했다.

이 씨는 자신의 유튜브에서 “제출 마감 한 달 전 아이디어를 고안해냈고,마작 공부일주일 전 개발했다”고 밝혔다.그는 한 인터뷰에서 고등학교 때는 문과생이었지만 초등학교 시절부터 코딩에 관심이 많아 대학에 진학할 때 컴퓨터공학을 전공으로 선택했다고 밝혔다.또 대학에서 프로그래밍 수업을 계기로 개발자의 꿈을 품게 됐다고 했다.

한국외국어대에 재학 중인 장지아 씨(25·여)도 우수 수상자로 선발됐다.장 씨는 “스위프트를 (다루기) 시작한 지 한 달도 안 된 상태에서 3일 만에 만든 앱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마작 공부본사에 초대돼 가슴이 벅찼다”며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소감을 밝혔다.장 씨의 수상작은 경증 시각장애인을 위한‘점자 시계’앱이다.

마작 공부

:회사 관계자는 “인바디를 이용한 연구활동이 증가하면서 연간 수백 편의 논문이 발표되고 있는데, 의료·영양·스포츠·비만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마작 공부,최정태 한은 국민계정부장은 "2023년 한국의 1인당 GNI는 기준년 개편 결과로 이탈리아보다는 적고, 일본과 대만보다는 많은 수준이 됐다"며 "일본을 제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일본의 경우 엔저현상의 영향도 많이 받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