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마 대 유벤투스
NO.2: as 로마 대 유벤투스 라인업
NO.3: as 로마 대 유벤투스 순위
NO.4: as 로마 대 유벤투스 통계
NO.5: as 로마 대 유벤투스 타임 라인
NO.6: as 로마 대 유벤투스 경기
NO.7: as 로마 대 유벤투스 선수 평가
NO.8: 유벤투스 대 로마 경기 티켓
강동진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올해 실적은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발생한 제품 가격 급등락에 따른 악영향이 마무리되면서 정상화되는 시점"이라며 "특히 탄산칼륨 가격이 과거 대비 톤당 200달러 이상 상승했는데,로마 대 유벤투스이는 유럽 비료 산업이 러시아 의존도를 낮추고 자체 생산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원재료인 탄산칼륨 수입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유니드는 전 세계 칼륨 계열 제품 시장점유율 1위로 주요 제품은 가성칼륨과 탄산칼륨이다.탄산칼륨은 가성칼륨을 가공해서 생산하는데,로마 대 유벤투스향후 탄산칼륨 수요가 늘어나면 가성칼륨 비중을 낮추고 탄산칼륨 비중은 높여 판매단가(ASP)가 개선될 여지도 있다.
강 연구원은 "장기적으로 CCS(탄소 포집·저장) 발 가성칼륨·탄산칼륨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며 "CCS 사업은 경제성이 낮지만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로마 대 유벤투스아마존 등이 관련 사업에서 발생한 탄소배출 감축 크레딧을 구매하는 등 경제성이 점차 개선되고 있고,로마 대 유벤투스이에 따라 최근 건설 중인 CCS 프로젝트가 지속 증가 중"이라고 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 중국 CPs(염화파라핀왁스) 가동으로 2025년과 2027년 각각 9만톤 증설을 통해 중국 내 지배력도 확대될 것"이라며 "주가는 과거 10년간 EV/EBITDA(기업가치 대비 상각 전 영업이익) 변동 폭에서 낮은 수준으로 거래 중으로 저평가 상황"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