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병 숟가락으로 따는법
NO.2: 병 뚜껑 숟가락 으로 따는 법
NO.3: 파킨슨병 숟가락
NO.4: 소주 병 숟가락
NO.5: 숟가락 으로 병 따기 디시
제8차 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 개최
"2027년까지 5조원 이상 정책금융"
[서울=뉴시스] 김승민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18일 "2027년에 콘텐츠 수출 250억 달러를 달성하고 세계 4대 콘텐츠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경기 성남시 판교 LH기업성장센터에서 제8차 콘텐츠산업진흥위원회를 열고 'K-콘텐츠 글로벌 4대 강국 도약전략'을 발표했다.
콘텐츠산업진흥위는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등 13개 관계부처 장관과 민간 위촉위원 등이 참여하는 콘텐츠 산업 정책 분야 최고 의사결정 기구다.
한 총리는 회의 모두발언에서 "콘텐츠 산업이 한국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가적 전략과 지원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며 "K-콘텐츠를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향후 30년 콘텐츠산업을 이끌 'K-콘텐츠 복합문화단지'를 조성해 콘텐츠 생산·유통·소비 기능을 집중시키고,병 숟가락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2027년까지 5조원 이상의 정책금융을 공급할 계획이다.
한 총리는 이어 "우리 콘텐츠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며 게임·영상·공연 분야 혁신적 연구개발(R&D)을 확대하고 중소기업과 지방 기업의 맞춤형 성장 지원과 규제 혁신에 나서겠다고 했다.
정부는 또 K-콘텐츠를 대표하는 다양한 페스티벌을 개최해 세계인의 한국 방문 기회를 넓히고,병 숟가락관광·음식·소비재 등 콘텐츠 연관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 총리는 "우수 콘솔게임의 발굴부터 홍보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K-웹툰의 번역과 해외 현지 제작도 지원하겠다"며 영상 콘텐츠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투자·제작지원을 강화하겠다고도 말했다.
한 총리는 정부가 콘텐츠산업을 핵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강한 의지를 가지고 정책을 펴왔다며 "역대 최초 콘텐츠 예산 1조원 돌파,병 숟가락1조7400억원 규모의 역대 최대 정책금융 공급 등 콘텐츠 산업에 대한 전례 없는 지원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심의하는 '제3차 콘텐츠산업 진흥 기본계획'을 통해 콘텐츠산업 재도약의 새로운 돌파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