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라우호 부상
NO.2: 아라우호 바르샤 등번호
NO.3: 아라우호 본머스
NO.4: 아라우호 인벤
NO.5: 아라우호 스포르팅
NO.6: 아라우호 부상 복귀
NO.7: 아라우호 귄도안
NO.8: 아라우호 기절
NO.9: 아라우호 축구화
NO.10: 아라우호 김민재
정부가 인공지능(AI) 산업 육성을 위해 총 3조5000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금융위원회는 4일 제7차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열고 AI산업에 대해 3조원 규모의 저리대출프로그램과 5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신설하는 지원책을 발표했다.
금융위는 “인공지능산업 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고 산업의 자금수요 및 투자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신규 지원금은 KDB산업은행을 통해 조달된다.먼저 산은은 첨단산업을 지원하는 기존 사업인‘초격차산업지원프로그램’에 AI분야를 신설해서 올해 말까지 3조원 한도로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
반도체·디스플레이·이차전지·바이오·원전 등 5개 산업으로 구성됐던 초격차산업지원프로그램이 앞으로 AI가 추가되는 셈이다.특히 산은은 AI모델 및 클라우드와 핵심 응용분야 로봇·자율주행 관련 기업에 최대 -1.2%포인트의 우대 금리도 제공한다.이 상품은 내달 중 출시할 계획이다.
산은은 5000억원 규모 펀드도 조성하기로 했다‘AI 코리아 펀드’(가칭)는 AI기술 개발 및 생태계 육성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AI 클라우드,아라우호AI모델 개발 기업에는 산은자금 1500억원에 민간자금 3500억원을 유치해 자체 펀드를 조성·출시할 계획이다.
이날 김소영 부위원장은 “유망한 기술력을 가진AI기업은 투자를 받아 더 크게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주인을 맞이하여 사업단계를 전환하는 기회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면서 “신속한 정책금융 지원확대가 AI산업의 주도권 선점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라우호 스포르팅
:다만 그는 △지역·청년문제에 대한 각 정당의 진정성 부족 △의제 없이 서로를 물어뜯는 중앙정치 내의 모습 등을 이유로 '마음 둘 곳이 없다'는 취지의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다.
아라우호,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해 1월 한국 대통령으로는 처음 UAE를 국빈 방문해 300억 달러(약 41조원) 규모의 투자 약속을 받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