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ldu 키토
NO.2: ldu 키토 대 엘 나시오날 통계
NO.3: ldu 키토 마이크
NO.4: ldu 키토 vs cd 엘 나시오날
NO.5: ldu 키토 대 orense sc 통계
NO.6: ldu 키토 순위
NO.7: ldu 키토 경기
NO.8: ldu 키토 선수
NO.9: ldu 키토 대 우니베르시타리오 데 데포르테스 통계
중국이 유럽연합(EU)에 대한 '무역장벽'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최근 EU가 중국산 전기차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고 나선 데 따른 맞대응으로 풀이된다.
중국 상무부는 10일 "EU는 '외국 보조금 규정'에 따라 중국 기업에 대한 예비 검토,ldu 키토심층 조사,ldu 키토기습 검사와 같은 관행을 채택하고 있다"며 "이러한 관행에 대한 무역·투자장벽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조사는 설문조사,공청회,현장 실사 등을 거쳐 진행된다.내년 1월 10일 이전에 완료되고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4월 10일까지 연장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조사 대상에는 철도,ldu 키토태양광,ldu 키토풍력,안전검사 설비 등이 포함된다.
상무부는 지난달 말에도 "EU의 역외보조금 규정 관련 처사가 중국 기업의 대유럽 수출·투자·경영에 심각한 부정적 영향을 준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며 "여러 차례 불만과 단호한 반대의 뜻을 전했다"고 발표했다.앞서 EU 집행위원회는 지난 4일 중국산 전기차에 적용하는 잠정 상계관세율을 17.4~37.6%로 결정하고 다음 날인 5일부터 부과했다.국가보조금으로 제작된 저렴한 중국산 전기차가 유럽 시장을 교란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이로써 관세는 기존 10%를 더해 최고 47.6%다.
이에 중국은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며 보복 관세를 예고했다.EU산 고배기량 자동차와 코냑 등 주류,ldu 키토돼지고기 등이 주요 대상이다.블룸버그는 "유럽산 주류에 대한 중국의 반덤핑 조사 결과는 내년 초에 발표될 예정이지만 (그 이전에) 언제든지 나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다만 EU의 이번 조치로 중국산 전기차의 EU향 수출량이 4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돼 중국이 강력한 보복 조치보다는 대화와 협상을 통해 대응할 것이라는 관측도 적지 않다.
[베이징 송광섭 특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