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호주 월 로또
40분 지연 후 대담 시작현지시간 12일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던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엑스 소유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간 대담이 기술적 문제로 차질이 빚어졌습니다.
예정보다 40여 분 지연된 겁니다. 사진=AFP 연합뉴스 자료
트럼프-머스크 대담은 당초 미국 동부시각 오후 8시부터 엑스를 통해 실시간 중계가 이뤄질 예정이었는데,호주 월 로또접속한 누리꾼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잇달아 엑스에 올렸습니다.
그러자 머스크는 자신의 엑스 계정을 통해 "오늘 800만명의 동시 접속 테스트를 했었다"며 "엑스에 대규모 디도스 공격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썼습니다.
이어 "최악의 경우 소수의 청취자만 있는 상태에서 인터뷰를 진행한 뒤 편집하지 않은 음성을 나중에 게시하는 방법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호주 월 로또이날 대담은 이날 오후 8시 42분쯤 시작됐으며 트럼프 후보는 3년 7개월 만에 엑스 계정에 복귀했습니다.
호주 월 로또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레드햇 컨테이너데이’에선 신한카드 신기술 인프라팀 황인환 차장과 에스코어 오픈소프트웨어 사업팀 서성환 팀장이 나서 기업들 오픈소스 활용 동향과 사례를 소개했다.
호주 월 로또,”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 JP모간, 메릴린치, 노무라증권 등을 거친 이남우 연세대 교수의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