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같은번호 확률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검찰이 이재명 전 민주당 대표와 김혜경씨 부부에게 소환조사를 통보했습니다.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과 관련해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하겠단 겁니다.
민주당의 검사 탄핵과 맞물린 미묘한 시기니 만큼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공태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검찰이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에게 소환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한 건 지난 4일.
경기도 법인카드와 업무추진비를 유용해 도에 손해를 끼친 업무상 배임 혐의로 피의자 조사를 하려는 겁니다.
이 혐의와 관련해 이 전 대표의 검찰 소환은 처음입니다.
검찰은 아내 김 씨에게도 소환을 통보했습니다.
복수의 날짜를 제시하고 출석 일정을 조율 중인 걸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이 전 대표가 경기지사 시절,로또 같은번호 확률 김혜경 씨가 관용차를 사적으로 사용했고,로또 같은번호 확률 법인카드와 업무추진비를 부부의 식비 등으로 무단 지출했다고 의심하고 있습니다.
김 씨를 수행했던 공무원들의 급여 지출도 배임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서 경찰은 이 전 대표를 불송치했지만,로또 같은번호 확률공익제보자 조명현 씨가 지난해 8월 국민권익위에 신고했고, 권익위에서 사건을 넘겨받은 검찰이 수사해왔습니다.
[조명현 / 공익제보자(지난해 12월)]
"본인(이재명 당시 경기지사)이 승인하고 피드백을 줬기 때문에 이 모든 것에 대한 몸통은 이재명이고요."
이 전 대표가 소환에 응하면 성남FC,로또 같은번호 확률대장동,대북송금 사건 등에 이어 7번째 검찰 조사가 됩니다.
민주당은 국면전환용 낙인찍기라고 비판했습니다.
[박균택 / 더불어민주당 의원]
"대장동으로도 성남FC로도 백현동과 쌍방울로도 실패하자 돌려막기 하듯 다시 다른 건을 들춰내 이 전 대표를 망신주고 음해하여 기어이 범죄자의 낙인을 찍고 싶은 모양입니다."
검찰은 소환 조사는 소명 기회를 주는 정상적 절차라고 반박했습니다.
검찰이 소환 조사 후 빠르면 이달 안에 이 전 대표 부부를 기소할 거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채널A 뉴스 공태현입니다.
영상편집 : 김민정
로또 같은번호 확률
:'☞ 예비 형수와 시동생이 키스를? 전종서·문상민 충격☞ 한가인 붕어빵 5살 아들 보니 역시 DNA가.
로또 같은번호 확률,154위 김소연(283계단 상승), 41위 김범수(264계단 상승), 95위 이문세(255계단 상승), 196위 멜로(243계단 상승), 153위 페더 엘리아스(234계단 상승), 183위 샤이니 태민(200계단 상승) 등은 200계단 이상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