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dn-117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에너지 복지제도·산업재해 보상·금융상식 등 생활 필수 교육 시행
이날 행사에는 각 공공기관 담당자를 비롯해 자립준비청년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가스공사를 비롯한 대구지역 4개 공공기관은 홀로서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기 위해 각 공공기관이 보유한 전문 역량을 활용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가스공사는 ▲도시가스 캐시백 등 에너지 복지제도 신청 방법 ▲가스사고 예방 및 행동요령 ▲산업재해 신청 및 보상 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신용보증기금은 ▲기초 금융교육 및 보이스피싱 예방 방법을,aldn-117한국부동산원은 ▲계약 방법 및 전세 사기예방을 위한 필수점검 사항에 대한 교육을 시행했다.
한국장학재단은 ▲청년기 학자금 대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자립준비 청년들이 건강하게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은 "자립준비청년들은 보호시설에서 바로 사회로 나오다 보니 안전사고와 금융범죄에 노출될 위험성이 컸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에 필수적인 지식을학습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가스공사를 비롯한 대구지역 4개 공공기관은 관계자들은 "자립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작은 힘을 보태고자 공동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립을 시작하는 청년들의 첫걸음이 외롭지 않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가스공사와 8개 공공기관은 기관별 혁신성과를 공유·전파하기 위한 상호협력체인 '혁신추진단'을 발족했다.대구 지역사회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